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여행을 가는 곳으로 다낭, 나트랑만을 따로 소개하는 책이 있을 정도이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가운데 Self Travel Guidebook 시리즈로 잘 알려진 상상출판에서 2023~2024년 최신판 『베트남 셀프트래블』 을 출간했다. 

 

책을 손에 들면 제법 두툼하다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책을 펼쳐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나 역시도 베트남하면 몇 개의 도시만 알 뿐인데 책에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베트남의 유명 관광도시와 함께 다소 생속하게 느껴지는, 지역들도 함께 담아내기 때문에 그만큼 분량이 늘어나게 아닐까 싶다. 

 

가장 먼저 여행을 떠날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데 베트남 여행 매번 알던 곳들을 넘어 새롭고 멋진 곳들을 함께 소개하고 베트남 여행의 추천 일정이라든가 자신에게 맞는 여행지역을 고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CNN에서 주목하는 베트남 관광지 정보나 베트남 여행을 갔을 때 꼭 해봐야 할 것들에 대해 마치 미션을 정해주듯 총 10가지로 나눠서 정리된 페이지는 베트남 여행을 좀더 다채롭게 즐겁게 해 줄 것이다. 
 


베트남 여행의 개략적인 정보를 보았다면 구체적인 관광지역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 하노이를 시작으로 사파, 하이퐁, 하롱베이, 깟바섬,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관광지인 다낭, 나트랑, 호이안 등의 도시들이 소개된다. 

 

각 도시들의 지도는 물론 교통, 관광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많은 사진을 함께 실어서 그 지역을 여행할 사람들에게 설명과 이미지를 통해 여행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어떤 곳인지에 대한 미리보기 격이라고 할 수 있고 글로만 적혀 있다면 대략적인 분위기를 알 수 없을텐데 사진이 있으니 그곳을 여행지로 포함시킬지 말지를 선택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최근 핫스폿인 곳도 함께 알려주고 장소에 대한 정보에서도 주소나 위치와 운영 시간, 요금 정보 등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베트남 여행을 가기 전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베트남 셀프트래블』 을 통해 최신 정보를 통해 구체적이면서도 정확한 계획이 가능할 것이다. 부록으로 맵북&트래블 노트가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여행 시 활용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