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그리스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달 살이가 국내를 넘어 외국을 대상으로 해서도 인기였던 시기가 있었다. 그리고 지금 다시 상황이 좋아지면서 해외여행이 활발해지고 있고 덩달아 한 달 살이도 다시금 주목을 받을 수 없는데 이번에 만나 본 해시태그에서 출간된 『해시태그 그리스 한 달 살기』 는 그리스와 주변 섬을 여행 또는 한 달 살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그리스라는 나라에 대한 국가 정보를 시작으로 그리스의 사계절을 담아내고 있으니 참고해서 여행을 떠나면 좋을것 같다. 또 아무래도 관광이 주요한 목적일테니 그리스에 가서 꼭 봐야 할 관광지 정보는 참고하면 좋을 것이고 이후 한 달 살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관련 정보를 담은 페이지도 눈여겨 보자.

 

긴 여행이든, 며칠 머무는 것이든 일단 그리스라는 나라를 여행한다면 꼭 알아두면 좋을 여행 정보가 소개되는데 입국과 출국 정보는 물론 음식, 교통 정보는 물론 그리스라는 나라가 지닌 역사적 의미를 생각하면 이런 부분도 알고가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흥미로운 점은 문화유산 정보가 리스트로 잘 정리되어 있는데 이 책이 그리스 여행 가이드북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 내용이였다. 

 

 

구체적인 여행 정보 편에서는 그리스의 수도인 아테네를 시작으로 델피, 코린토스, 수니온 곶, 그리스 북부와 섬들이 소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아테네와 함께 그리스의 섬들을 둘러보고픈 로망이 있어서인지 그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들여다 보았던것 같다.

 

각 지역에 대한 여행 정보편으로 들어가면 상당히 자세히, 무엇보다도 장소에 대한 사진이 상당히 많이 실려 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해시태그의 여행 가이드북이 좋다고 생각되는 것은 상당히 빠른 주기로 개정판(최신판)이 나온다는 점과 책 속에 사진을 상당히 많이 실고 있다는 점인데 이는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곳의 정보를 글만이 아닌 사진으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분위기를 탐지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소개된 곳들에 대해서는 그곳이 어떤 곳인지에 대한 정보와 여행 관련 정보들을 잘 담고 있는데 예를 들면 관련 홈페이지나 주소, 입장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요금 정보도 있다. 특히 무료거나 평소보다 가격이 낮아지는 요일도 알려주며 주소와는 별도로 위치를 주요 관광지나 건물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도 좋았던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