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갑 박사의 부동산 심리 수업
박원갑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시장이 8할이 심리라는 말이 흥미롭다. 다양한 데이터의 분석에 의한 결과물이 아니란 말인가. 영끌족, 하우스푸어족을 생산케 했던 지난 몇 년 간의 이야기, 치솟는 부동산 가격에 내집 마련의 기회가 영영 사라져 버릴까봐 무리를 해서 집을 구했던 사람들, 그리고 전세라도 얻어보려고 했던 사람들의 곡소리가 났던 시기가 이어졌었다. 

 

그리고 이제는 버티는게 정답이였나 싶게 부동산 시장이 또 달라지고 있다. 우리나라만큼 부동산에 진심이 나라도 없고 또 사람들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는데 재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도 하지만 투자를 넘어 내 집이라는 심리적인 요인도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집테크에서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를 담아낸 『박원갑 박사의 부동산 심리 수업』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한 흥미롭고도 유익한 이야기를 잘 담아내고 있다. 

 

당장 부동산 투자를 해보겠다는 사람도, 아직은 아니지만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도, 그리고 당장 내 집 마련이 우선이 사람들도 읽어보면 꽤나 흥미로울 접근법의 부동산 투자 전략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부동산 투자와 관련해서 심리적으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미 부동산을 구매했다면 어떤 방식으로 지금 자신이 보유한 부동산을 바라보아야 하는지 등을 다루고 있는 책이라고 봐도 좋을 것이기에 확실히 기존의 부동산 관련 도서들과는 다르다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사례들, 그리고 여러 이야기들을 통해서 부동산과 부동산 가격에 지친 사람들에게 힐링을 선사한다는 것이 좀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이 책은 확실히 기존의 투자서와는 다른 부동산에 대한 인식과 접근법, 그러면서도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 책이기에 부동산과 관련한 소식, 부동산 취득과 보유 전반에 걸쳐 고민이 많은 사람들과 힘든 상황에 놓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