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
백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주식투자 하지 않고 있는 1인이다. 자랑은 아니지만 솔직히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심리적인) 애들 어렸을 때 받은 돈으로 주식 사준다는 말을 할정도로 안하는게 이상할 정도로 주식이 광풍을 넘어 지극히 평범한 투자나 재테크의 한 수단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문외한이라 섣불리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서 네이버 증권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이 궁금했던것 같다. 네이버라고 하면 우리나라 사람들 거의 모두가 사용하고 또 나와 같은 초보 중에서도 왕초보인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어디서 찾아야 하나 궁금하기도 할텐데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은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식 투자와 관련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두었다는 점에서 이를 제공하는 네이버 증권을 추천하고 있는 것이다.

 

 

일단 책을 펼쳐보면 큰 판형에 관련 자료도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주식투자와 관련해 초보자인 사람들을 배려해 관련 용어들도 잘 정리해두고 있으며 관련 도표나 지수 등을 보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히 설명하고 있는 점이 참 좋았다.

 

주식투자라고 하면 주가의 등락만 알고 얼마가 올랐는지 내렸는지만 보던 나와 같은 사람도 이제는 표를 보면서 그 이외의 것들, 진짜 중요한 정보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이 생길것 같기 때문이다.(물론 그렇다고 당장 주식투자에 뛰어들지는 못할것 같지만)

 

 

정말 많은 정보들, 평소 궁금했을 정보들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오히려 다른 주식투자와 관련한 정보책들을 읽어보기 전에 기본 중의 기본으로 이 책부터 읽고 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네이버 증권이 왜 좋은지, 주식투자와 관련해서 어떤 부분을 챙겨봐야 하는지, 주목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분석 방법은 물론 거시경제에 대한 분석과 좀더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기술적인 분석에 이르기까지 정말 세세하게 알려준다.

 

이 책으로 최근 경제면에서 나오는 정보들은 상당부분 이해가 될 것 같고 이런 정보와 정보 분석을 통해서 종목을 발굴하는 방법이나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투자 전략을 짜는 것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니 만약 지금이라도 주식투자를 해보고는 싶은데 아는게 없다거나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은 일단 이 책으로 기본적인 정보 습득부터 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