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지하게 해바라기 액자가 집안에 재물운을 불러온다고 해서 진지하게 하나 사서 걸어볼까 생각했던 적이 있고 부엉이가 좋다고 해서 이도 한번 생각해 본 적이 있지만 실천을 하진 않았다. 그보다는 오히려 현관을 깨끗이 해야 한다거나 부엌을 청결하게 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은 관심을 갖고 지키려고 한다.

 

이는 꼭 풍수지리와 관련짓지 않아도 위생과 청결, 그리고 미관상으로도 지저분하거나 정리정돈이 되지 않는 것보다 깔끔하게 잘 정돈된 것이 생활하기에도 좋을테니 말이다. 

 

 

종종 TV나 책을 통해 접할 때마다 할만한 것들, 할 수 있는 것들, 그래서 이왕이면 하면 좋지 않을까 싶은 것들을 해보려고 하는데 너무 과한 것은 문제겠지만 적당히 하면 안하는 것 보다는 그래도 낫지 않을까 싶다. 

 

오죽하면 운칠기삼(運七技三)이라는 말까지 있겠는가. 무려 운이 7할인 셈이다. 그렇기에 소위 재물운이 따른다는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있다는 운의 원리에 대해 담아낸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에도 솔직히 관심이 갔던게 사실이다.

 

특히나 이 책의 저자인 머찌동(천동희)이란 분이 국내 최대 규모 부동산풍수컨설팅 회사인 ‘(주)머찌동컴퍼니’의 대표이면서 전문적인 풍수 진단을 해주시는 풍수 큐레이터라고 라시는데 무려 풍수 가문 4대 계승자라는 부분도 흥미롭게 느껴졌던것 같다.

 


책에서는 운과 관련한 진실 혹은 거짓을 다룬 이야기를 시작으로 공간마다 운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알려주며 사람은 어떤 사람들을 사겨야 하고 마지막으로 스스로가 행동과 습관 그리고 내면을 어떻게 해야 운이 따르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어느 한 부분에 치중한 이야기나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따라해보면 좋을, 이왕이면 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은 내용들이라는 점에서 어렵지 않아 보인다. 

 

결국 사람의 마음 자세와 행동이 자신에게 운을 끌어올 수도 있고 들어오는 운을 막을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면서 공간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른 운을 끌어올리는 방법은 해볼 수 있는 것들부터 해봐야 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