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1센티 가까워지기 - 예·알·못 원장의 늦깎이 예술 입문기
김위아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술가와 그들의 창작물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도서도 즐겨보는 한 사람이라 '예·알·못 원장의 늦깎이 예술 입문기'라는 부제의 『예술과 1센티 가까워지기』가 더욱 궁금했던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볼때 표지를 센스있게 잘 만든것 같다.

 

이 책을 보면서도 느꼈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고 또 취미가 있다는 것은 참 좋은 일이라는 생각하기에 느즈막하게나마 예술을 만나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해 더 잘 알고 많이 알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참 대단하시다는 생각과 함께 이런 열정을 보일 수 있다는 점이 멋지다는 생각도 든다. 예술이라고 하면 왠지 거창하게 느껴지고 특수한 계층만 할 것 같지만 요즘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강좌나 배움의 기회도 많기 때문에 이 책의 저자처럼 충분히 예·알·못도 늦깎이도 예술에 입문할 수 있겠구나 싶다. 

 

 

젊어서는 먹고 사는 문제, 자식과 부모님 봉양, 그리고 자신의 노후까지 준비하다보면 정말 즐기고 살 수가 있을까 싶은데 저자처럼 관심을 찾아보면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일상에서 활력소가 될 기회는 있을거란 생각도 든다.

 

문화예술 독서 모임을 참가하고 행복지수가 높아져 더욱 관심을 갖고 활동하며 그 활동치를 예술 입문기라는 이름으로 책으로 펴내기까지, 이 책에는 그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데 여러 활동들의 생생한 모습들을 담아낸 점이 모임의 일지를 보는 것 같기도 해서 독서 모임이 궁금해지는 요즘 간접적으로나마 이런 활동을 하는 건가 싶어 개인적으로 더욱 눈여겨 보았던것 같다. 

 

 

예술이 우리에게 어떤 만족감을 주는지, 우리의 삶에서 예술이 왜 필요한지를 저자는 예술 입문기를 통해서 우리는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똑같은 예술작품을 보고서도 그 작품을 볼 때의 상황이나 감정 내지는 각각의 한 개인이 경험한 인생에 따라 감상평이 달라질 수도 있고 감동의 차이가 존재할 수도 있는 것이 예술이 아닐까.

 

어느 것이 더 위대하고 어느 것이 덜 예술적이라는 비교우위가 아니라 예술을 통해 그 시간에서 얻는 만족감이 결국 나에게로 돌아와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면 그 자체로도 충분히 의미있는 것이 예술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