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포르투갈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여정희.동희.홍수연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고 이미 여행중인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TV 프로그램만 봐도 현지 소식을 담은 영상만 보던 것이 이제는 직접 떠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유럽은 단연코 해외여행지로서 인기있는 지역일 것이다. 

 

그리고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지리적, 그리고 위치상의 이유로 스페인을 메인으로 여행하면서 포르투갈을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길벗에서 출간된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인 무정 따라하기의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 편인 『무작정 따라하기 스페인·포르투갈』은 두 나라를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더없이 좋을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제는 엔데믹으로 코로나 이전과 여행 상황이 거의 같아진것 같지만 그래도 현지는 어떨지 미리 알고 가는 것도 중요할텐데 이 책은 코로나 이후의 최신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참고하면 좋겠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2권으로 책이 분리되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의 경우에는 테마북으로 스페인과 포르투갈이라는 나라에 대한 정보부터 여러 테마로 두 나라를 즐길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두 나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이 소개된다. 

 

요즘은 여행 정보를 꼭 책이 아니더라도 얻을 수 있는 통로가 많긴 하지만 그래도 최신 여행 정보가 믿을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다는 점에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 내용들을 참고로 해서 두 나라에 가서 하고 싶거나 보고 싶은 것들을 이 테마북에서 정보를 얻으면 될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2권으로 책이 분리되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의 경우에는 테마북으로 스페인과 포르투갈이라는 나라에 대한 정보부터 여러 테마로 두 나라를 즐길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두 나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이 소개된다. 

 

1권이 여행을 가기 전에 두 나라를 미리보기처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면 2권의 코스북은 실제 두 나라에 갔을 때 여행을 다니면서 활용하면 좋을 책이다. 코스를 상당히 상세하게 정리해두었다는 점에서 테마북의 두께보다 대략 3배 정도 두껍긴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여행하고자 하는 곳들에 대한 소개나 정보, 그곳으로 찾아가는 방법이나 이용(관람) 등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해둔 책을 휴대하고 다닌다면 여행 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 이 정도 두께라면 꼭 챙겨가면 정말 좋을것 같다. 

 

코스북이라는 말에 걸맞게 어느 지역(도시)를 어떤 코스로 여행하면 좋은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도 해서 길치나 계획 짜는게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딱 좋을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