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
임영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는 관계심리 전문가가 말하는 관계맺기의 중요성과 관계맺기 기술을 다룬 책이다. 살면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지만 사람을 참 괴롭게 하는 것이라면 단연코 빠지지 않는게 인간관계에서 오는 문제들이다. 

 

사실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라는 말처럼 사람 쉽게 변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매번 상대에게 나를 맞출수도 없다. 그렇게 못할건 없지만 그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다양한 낭비들은 오롯이 내 몫이니 매번 그럴수는 없는 것이다. 

 

그렇다고 인간관계 자체를 포기할 수도 없는 상태에서 일단은 우리는 혹시라도 내 안에 있는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나도 문제적 인간인가 싶은 고찰과 함께 좋은 인간 관곌르 맺기 위한 방법, 그리고 필요하다면 나의 내면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다.

 


‘이쁜 관계 맺기’라는 표현부터 예쁜 이 기술은 결국 타인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 이렇게 했을 때 우리는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을 수 있고 한편으로는 자존감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상대방에게 공감하되 지나치게 그 공감에 의존하지 않는 법이라든가 내가 가진 열등감을 버리는 방법, 그리고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방법, 필요할 경우 사과도 제대로 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소개된다. 

 


좋은 인간관계를 맺기가 참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살면서 느끼게 되고 나는 물론이거니와 내 주변에 좋은 사람들을 남겨두는 일 또한 중요하고도 어려운 일임을 깨닫게 된다. 그렇기에 수박 겉핥기식의 만남이나 관계 맺기가 아니라 진정성 있는 관계 맺기와 인간 관계를 관리하는 노하우를 관계심리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배워 나와 주변의 인간 관계를 돌이켜보고 제대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