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이 돋는다 - 사랑스러운 겁쟁이들을 위한 호러 예찬
배예람 지음 / 참새책방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겁이 많아 무서운 영화는 보질 못한다. 드라마도 마찬가지다. 그나마 책은 보는데 영상과 사운드가 없으니 무서움이 줄어드는게 사실이라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책은 즐겨 보는 편이다. 예전에는 은근히 겁도 많아서 집에 혼자 있으면 괜히 누가 있는것 같아 확인을 해봤던 적도 있다. 그런데 이제는 그 정도는 아니다. 

 

예전에는 내가 좀 예민한가, 겁이 많은가 싶었다. 나만 유독 그런거 같다 싶었지만 의외로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이번에 만나 본 『소름이 돋는다』라는 책을 보면서 작가님도 이런 경험이 있구나 싶어 살짝 동질감을 느끼기도 했는데 그런 점에서 볼 때 ‘사랑스러운 겁쟁이들을 위한 호러 예찬’이라는 부제를 정말 잘 지었구나 싶다. 물론 제목도 책을 읽어보면 공감하게 될 부분이다.

 

 

영화나 무서운 이야기를 보거나 들으면 괜히 잠이 안오는 날에 그 모든 것들이 다 생각나는 겁쟁이 1인으로서 호러 장르를 좋아하는 겁쟁이라는 말이 은근히 와닿기도 하고 책에 쓰여진 글들을 보면서 일상 속에서 경험했던 오싹하고 으스스했던 순간들을 읽다보면 분명 공감하는 사람도 있을것 같다. 

 

워낙에 세상이 험악하다보니 소위 괴담이라는 이야기가 많아지고 또 현실에선 영화보다 더 무서운 일들이 일어나다보니 호러가 단지 호러로만 여겨지지 않은데 각종 영화나 괴담, 소설, 게임 등에서 등장하는 소위 무서운 이야기를 소재로 무섭지만 애정어린 분석 아닌 분석을 하는 작가님이 대단하기도 하다. 

 

무서운 하나의 존재가 아니라 다양한 소재에 등장하는 무서운 것들에 대해 애정이 있지 않는 이상 이렇게나 색다르게 접근하기란 쉽지 않을텐데 보고 있으면 각종 무서운 것들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래도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확실히 작가님이 경험한 무서운 이야기쪽에 더 마음이 기울어진다. 아무래도 완전히 픽션인 이야기보다는 작가님이 경험한 논픽션인 이야기가 우리가 보통 '누군가 겪었다는 무서운 이야기'에 더 몰입하는 것과 같은 마음일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