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목식당을 가기 위한 기초 일본어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외국어를 공부할 때 어떤 목적이 뚜렷하면 아무래도 공부할 의욕도 커지며 동시에 공부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평소 흥미를 가지는 것들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가 클텐데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공부할 때 한국 드라마나 영화, K-POP을 듣는 것처럼 자신이 공부하고자 하는 외국어를 드라마 나 영화 등을 활용해서 공부하면 일상회화를 좀더 쉽게 배울 수 있고 교과서적인 표현 이외에도 생생한 표현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꼭 영상 매체가 아니더라도 평소 관심있거나 그 언어를 쓰는 지역을 여행하는데 꼭 필요한 표현들을 배우고자 할 때는 그에 맞춘 교재를 선택해도 좋은데 이번에 만나 본 『골목식당을 가기 위한 기초 일본어』은 제목부터가 상당히 흥미롭다.

흔히 골목식당하면 그곳에 정통하지 않으면 찾기 어려울 수도 있을것 같아서 은근히 맛집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일본 여행을 앞두고 있거나 하는 경우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들(메뉴), 가게에 들어가서 주문을 하고 먹고 계산을 하는 등의 회화와 관련한 표현들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그 이름을 공부하거나 주문하는 등의 표현과 함께 일본어 기초 회화 전반에 걸친 공부도 함께 할 수 있는데 그 주된 소재가 바로 제목에서도 언급된 바 있는 것처럼 일본의 골목식당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는데 초점을 맞추면서 일본어 글자(히라가나, 가타카나 50음도) 쓰기도 배울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일본 현지에서 주문을할 수 있는 다양한 일본 음식을 실제 사진 이미지로 실으면서(때로는 일러스트로 그려진 경우도 있지만 이미지라는 점에서 이해하기가 쉽다. 대략 어떤 음식일지 짐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아래 일본어, 우리말, 가격이 함께 적혀 있는 점이 좋다. 가격은 언제 가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날것 같지만 대략적인 가격대는 알 수 있을것 같기 때문이다.
게다가 실제 가게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상당히 고무적인데 골목식당이라는 키워드가 괜히 붙은게 아닌 것이다. 위의 이미지처럼 가게 모습이 나오며 가게 이름, 어떤 음식이 맛있고(유명하고) 예약 여부 등과 같은 정보도 알려준다. 그리고 이 가게와 관련한 해시태그도 있기 때문에 이를 보고 자신의 취향을 고려해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찾아가보면 좋을것 같다.
그야말로 식당을 찾아간다고 했을 때 우리가 식당에서 사용함직한 내용들을 참 꼼꼼하고 디테일하게도 잘 정리해두고 있어서 정말 유용한 책이다.

#골목식당을가기위한기초일본어 #MrSun어학연구소 #oldstairs #올드스테어즈 #일본어입문 #기초일본어 #일본어공부 #일본어독학 #일본어기초회화 #일본어교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