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 에이든에서 엄선한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 2023-2024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를 보다보면 가끔 이곳은 어딜까 싶게 멋진 풍경 사진을 볼 때가 있다. 해외도 있지만 국내도 있어서 다들 어떻게 이런 곳들을 알고 갈까 싶으면서 솔직히 나도 한번 가볼까 싶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소위 인생사진이라 불리는 멋진 사진들을 보면 사진을 잘 찍은 것도 있겠지만 장소가 분명 매력적인 이유도 있어서 더욱 궁금해진다.

 

그런데 이런 궁금증은 보통 사람들의 마음인지 최근 출간되는 국내 여행 도서들을 보면 이런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내용을 담은 경우가 있는데 여행지도 제작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을 에이든에서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한 것이다. 

 


책 속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소개된 핫플레이스 1791개 장소들이 소개되어 있다. 전국구 인스타 핫플레이스를 총정리해둔 것이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다. 이런 걸 보면 우리나라도 멋진 곳들이 참 많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무엇보다도 여행 지도 제작으로 유명한 에이든답게 장소를 지역별로 나눠서 위와 같이 지도상에 표시해 두었는데 이 지도를 참고해서 그 지역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여행 루트를 계획해도 좋을 것이다. 

 

 

표지부터가 마치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게 하는 풍경과 색감이 예술적인 이 책을 펼쳐보면 딱 인스타에 올리기 좋겠다 싶은데 가이드북을 사용하는 방법도 친절히 소개되어 있다. 먼저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테마 태그로 분류된 테마 핫플레이스로 장소를 보고 어떤 사진을 찍을지 결정한 다음 장소를 선정하고 지도에서 골라 여행을 떠나면 된다. 

 

가장 먼저 소개된 곳은 핫플레이스와 테마핫플레이스 MAP이고 이후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로 잘 분류되어 있다. 그러니 지역별로 찾아보고 떠나면 되는 것이다. 

 


흥미로운 점은 책에 소개된 장소들이 딱 인스타용, 인스타감성에 맞춰서 어디서 어떻게 찍으면 좋은지를 예시처럼 보여준다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 이 사진을 찍은 인스타그래머의 아이디가 사진 하단에 적혀 있어서 이 책을 독자들은 이 아이디를 통해 해당 인스타그램을 방문해볼 수도 있다. 그러면 이 책에서 담지 않은 또다른 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각 장소가 어떤 느낌이나 분위기인지를 알려주고 동시에 어떤 자세로 찍으면 더 멋진 사진이 나오는지를 알려준다는 점도 좋다. 인스타핫플레이스라는 말이 딱인 책인 셈이다. 게다가 이 장소에 어울리는 해시태그도 함께 적혀 있으니 실제 이곳을 방문해 사진을 찍어 올릴 때 이 해시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인스타그램 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꼭 인스타그램에 올리려고 사진을 찍으려는 목적이 아니라 해당 장소가 궁금해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서 주소나 그 장소가 무엇으로 유명한지,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는지도 소개되니 좋은것 같다. 또 각 장소는 앞서 소개되는 전체 지도에서 어디에 위치하는지가 적혀 있으니 참고하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