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 (여름 낙서 에디션) - 씨씨코 에세이
씨씨코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6월
평점 :
품절





 

씨씨코의 첫 번재 힐링 에세이이자 위로와 공감의 글이 담긴 『내가 같이 뛰어내려 줄게』가 여름을 맞이하여 여름 낙서 에디션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무려 150만 명의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씨씨코의 첫 에세이라는 점에서 여름 낙서 에디션 역시 눈길을 끈다. 

 

무려 52주에 걸친 연속 베스트셀러로 이번 에디션에서는 작가님이 직접 표지 일러스트와 그림을 그렸다고 하니 새삼 책표지를 다시 눈여겨보게 된다.

 

거창한 이야기보다 소소한 일상 속의 솔직함이 묻어나는 글들이 눈길을 끈다. 어쩌면 이런 글들이 담긴 책이기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것이 아닐까 싶고 이번에 특별 한정판으로 출판된 여름 낙서 에디션인만큼 소중한 이에게 선물로도 참 좋을것 같다.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감정들 속에는 타인으로부터 상처받기도 하지만 때로는 나 스스로가 나를 힘들게 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자신을 좀더 사랑할 필요가 있음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어떤 것이 인생의 정답인지는 솔직히 알 수 없다. 누군가에겐 맞는 길이 또다른 이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 다만, 우리는 그때그때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조금은 더 행복하기 위해 선택을 하는게 중요함을 생각해보게 된다. 
 


생각의 전환, 어떤 상황에 있어서 내가 어떻게 받아들이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해보게 된다. 정말 중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 타인의 감정이나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볼지와 같은 타인의 시선이 아니라 내 감정, 그리고 내 생각, 나 자신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책이다. 그래도 된다고 말하는 책이기도 해서 따뜻한 위로가 되는 그런 씨씨코 님의 글들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