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요리 뚝딱이형
뚝딱이형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려 233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뚝딱이형의 첫 번재 요리책이라고 한다. 유튜브를 구독하지 않거니와 거의 보질 않아서인지 이렇게 유명해지고 책으로 출간된 경우에나 이런 분이 계시구나 싶은데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구독할 정도로라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 그의 첫 번재 요리책이자 인기 레피시 100가지가 더욱 궁금해졌다. 

 

참고로 이분은 마늘보쌈 레시피 창시자이기도 하고 가루 요리사라고 한때 이름 붙여졌던 이장우 씨가 강력추천하는 책이라고도 하니 더욱 기대된다. 게다가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다는 맛집 레시피까지 담고 있다니 이런 맛집에 가보고 싶지만 줄서는 건 너무 싫은 나같은 사람에겐 딱인 책이다.   
 


책에는 요리책이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나오는 내용들이 먼저 소개되는데 계량법, 재료 써는 법, 레시피 원칙이나 관련 Q&A 이다. 요즘은 간단한 요리책이 인기이다보니 딱히 계량컵이나 스푼이 없어도 집에 있는 숟가락으로 계량하는 법을 알려줘서 참 좋은것 같다. 

 

본격적으로 나오는 레시피들을 보면 일상적으로 집밥이라고 해서 먹는 음식들, 우리가 배달로 시켜 먹는 음식들, 맛집이라고 알려진 음식들인데 하나같이 한국인이라면 좋아할만한 요리들이라는 점에서 메뉴 선정이 참 마음에 들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이건 좀 어렵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막상 페이지를 펼쳐보니 전혀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놀라게 된다. 상당히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재료도 그렇게 많지 않고 구하기 어렵지 않은 것들이며 조리 과정 자체도 복잡하지 않게 사진 이미지로 과정이 잘 정리되어 있다. 

 

여기에 뚝딱이형이 전하는 요리 노하우도 요리 tip처럼 정리되어 있으니 좀더 맛있는 요리를 위해 먼저 이 부분을 읽어보면 더욱 좋을것 같다. 완성된 비주얼도 상당히 맛있어 보인다는 점에서, 100가지의 인기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활용도도 꽤나 높아 보이는 요리책이라 맛있는 집밥, 맛집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요리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