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
김주원 지음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매일 꾸준히 실천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 혼자서는 왠지 더 힘든것 같은데 이럴 때 누군가의 성공 사례와 함께 그 사람의 성공 방법을 벤치마킹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한달까...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는 상당히 적합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주원 씨는 52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자 47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 [삐약스핏]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저자 스스로가 104kg에서 무려 54kg으로 감량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루 14년째 유지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 정도 빼는 것도 쉽지 않지만 그 보다 더 어려운 것이 유지라는 것을 다이어트를 해본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 것이다. 

 

그렇기에 그녀의 다이어트 유지비결이라고도 할 수 있고 건강을 위한 운동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책이 더욱 의미있게 다가온다.
 

 

매일 한 동작씩 운동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동작의 이름과 설명법이 적혀 있다. 더 좋은 부분은 그 옆에 운동 동작을 QR 코드를 삽입해 두었기 때문에 이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하면 더 큰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여기에 책 자체도 스탠드형이기 때문에 세워두고 운동을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동작자체가 어렵지 않거니와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것 같다. 

 

매일매일 다른 동작을 하나씩 해볼 수 있고 해당 동작을 얼마나 반복해야 운동효과가 있는지도 적혀 있기 때문에 영상을 보면서 동작을 제대로 익혀서 운동을 한다면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2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