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로 나를 브랜딩하라
윤미선 외 지음 / 북앤미디어몬스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널 컬러에 대해 최근 방송에 자주 언급되면서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왕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색깔이 궁금해질 것이다. 면접이나 사업, 직장 내 생활 등 전반에 걸쳐서 뷰티와 패션에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적용하면 자신의 외적인 장점을 더욱 잘 드러나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어서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이라든가 중요한 시험 합격을 위한 면접 등을 위해서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 싶은데 전문가를 찾아가서 직접적으로 진단을 받아보면 가장 좋겠지만 만약 그럴 여건이 안된다면 그러한 내용을 담은 책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이다.

 

『퍼스널 컬러로 나를 브랜딩하라』는 책 속의 책으로 퍼스널 컬러 색지와 셀프 진단 키트가 수록되어 있어서 자신만의 색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고 이는 곧 자신의 뷰티와 패션 아이덴티티를 확인하는 기회로도 작용할 것이다. 

 

 

이 책이 예술 도서로 분류된 이유도 다양한 컬러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인데 퍼스널 컬러 전문가 4인이 전하는 퍼스널 컬러에 대한 모든 것들이 담겨져 있는 책이기도 해서 상당히 유용해 보인다. 

 

가장 먼저 퍼스널 컬러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며 이후 퍼스널 컬러에 대한 공부를 심층적으로 할 수 있다. 특히 이 부분에서는 컬러와 톤, 색의 이미지와 상징, 그리고 심리학까지 접목된 내용들이 나오기 때문에 단순히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는 것 이상으로 컬러와 관련한 여러 방면의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핵심일 수 있는 퍼스널 컬러 진답법이 셀프 진단법과 함께 소개되니 참고해서 자신의 퍼스널 컬러는 무엇인지 찾아보자. 이 과정을 거쳐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알았다면 이를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니 실전에서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컬러로 자신을 더욱 매력적이게 하자.

 

더붙여 재미로 함께 읽어보면 좋을 이야깃거리들도 다수 실려 있고 실습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니 평소 MBTI만큼이나 자신의 퍼스널 컬러가 궁금했던 분들은 퍼스널 컬러의 A~Z까지 이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컬러와 관련한 책인만큼 올컬러판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책을 보는 묘미가 확실히 있는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