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파리 This is PARIS - 2023-2024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김민준 외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리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관광지다. 다시금 여행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해외여행지를 소개하는 다양한 여행 가이드북도 대거 출간되고 있는데 여행 전문 출판사인 테라출판사에서 출간한 『디스 이즈 파리』는 유럽 여행 중에서도 파리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특히 2023~2024 최신 파리 트렌드를 담고 있는 책으로 무려 5명의 공저자가 함께 출간한 여행 가이드북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더욱 세심한 여행 정보가 기대되는 책이기 때문이다. 

 

 

파리 여행에 앞서서 먼저 파리에 대한 이야기하고 있는 부분을 보면 파리 여행에서 빼놓지 않고 봐야 할 여행 포인트라고도 할 수 있는데 멋진 파리의 뷰 포인트라든가 센강과 유람선 투어, 그리고 파리를 배경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 이야기는 파리 여행을 더욱 낭만적이게 만드는것 같다. 

 

여기에 파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과 쇼핑 이야기는 더욱 흥미롭다. 파리를 대표하는 음식 정보를 알고 가면 좀더 맛있는 음식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것 같고 특히 쇼핑 정보를 보면 단순히 패션 류의 품목만이 아니라 와인, 약국이나 화장품 디자인 소품과 기념품 등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광범위한 쇼핑 품목으로 다양한 곳들을 다닐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도 든다. 

 

특히 빈티지숍이나 편집숍에 관심이 있는 분들, 그리고 프렌치 시크 감성 브랜드가 궁금하신 분들에겐 파리 여행이 관광 못지 않게 더욱 기대될 것 같다.
 


파리의 경우 볼거리도 많지만 그 안에 자리잡은 역사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고 그 역사는 곧 파리의 건축과 예술 분야로도 이어지는데 책에서는 이 부분을 따로 떼어내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소개하고 있으니 파리 여행 시 이 부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미리 내용을 참고하고 가면 좋을것 같다.

 

이후 나오는 본격적인 파리 여행은 파리를 지역별로 나눠서 가이드하고 있는데 전체를 모두 여행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지역별로 살펴보고 자신이 관심이 가는 곳들을 중심으로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 좋을것 같은데 각 장소는 사진 이미지와 대략적인 정보, 그리고 위치나 이동 거리(소요 시간), 웹사이트 주소 등이 실려 있고 휴무일이나 요금 정보도 실려 있어서 상당히 실용적이다. 

 

관광지 이외에도 맛집 정보도 잘 실려 있고 파리 교통 정보도 상당한 페이지를 할애해 잘 정리해두고 있으니 참고하자. 

 

끝으로 파리 근교 가이드가 소개되는데 여유가 있다면 이곳들도 함께 여행하면 파리 여행이 더욱 의미있지 않을까 싶다. 그 유명한 베르사유는 물론 퐁텐블로, 지베르니, 몽생미셸, 에트르타까지 소개되어 있다. 가는 방법 등은 물론 관광 정보까지 잘 정리되어 있는 일정을 고려해 이곳들을 포함시켜도 좋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