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써먹는 기적의 운동 20
카르스텐 레쿠타트 지음, 이은미 옮김 / FIKALIFE(피카라이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운동을 해야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다고들 하는데 막상 하려고 하면 왜 그렇게 핑계거리가 많은지...귀찮음이 가장 큰 이유일테고 게으름도 한 몫할 것 같다. 일단 일어나서 집밖으로 나가기만 하면 적어도 걷기 운동을 하기에 딱 좋은 산책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어나서 나가기까지가 참 쉽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평생 써먹는 기적의 운동 20』이 궁금했던것 같다. '침대에 누워 무병장수를 꿈꾸는' 염치없는 인간까지는 아니지만 게으른 나같은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운동법'이라는 말에 끌렸던 것이다. 

 

특히나 이 책에 소개하는 운동을 하면 고혈압은 물론 당뇨, 비만, 뇌졸중, 골다공증, 우울증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어찌 궁금하지 않겠는가. 이 운동이야말로 만병통치약인 셈이다. 

 

책은 운동에세이답지 않게 상당히 재미있게 쓰여져 있다. '게으른 자들을 위한 막간의 팁'과 '정확하게 알고 싶은 게으름뱅이에게'라는 코너는 특히 그렇다. 전자를 통해서 누구라도 어렵지않게 할 수 있는 건강팁이 나오며 후자를 통해서 좀더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우리 게으른 자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을 통해서는 우리가 보통 잘 못 알고 있던 사실이나 알아두면 좋을 건강상식이 소개되기 때문에 진짜 게으름뱅이라면 이 세 가지+책에 소개된 운동법만 읽어도 많은 도움이 될 정도이다.

 


운동법은 책 중간중간 소개되는데 그림으로 운동 동작이 자세히 그려져 있고 이 운동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떤 건강 효과가 있으며 제대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동작을 보고 이 '제대로 하려면' 부분을 먼저 읽어보고 숙지를 한 다음에 동작을 직접 해보면 좋을것 같다. 

 

대체적으로 어렵지 않아 보이는 동작들이라는 점에서 부담없고 또 어떤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거나 넓은 공간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집에서 자신이 앉아 있던 곳에서 봄 전체를 펼 수 있는 공간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어렵지 않아 보인다는 점도 개인적으로 운동하면 왠지 뭔가를 많이 준비해야 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그냥 그 자리에서 바로 시작해도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것 같아 유용해 보인다. 

 

운동을 하기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에게도 유용할 것이고 비용이 들지 않으니 더욱 좋고 그러면서도 운동 효과는 확실하니 일석삼조 그 이상의 운동책이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