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미정.백진수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도 이제 곧 코로나 엔데믹을 앞두고 있다. 그리고 사실상 거의 모든 생활권에서 마스크없이 생활이 가능하고 특히 해외여행은 자유로워졌으며 그로 인해 가까운 동남아 여행이 활기를 띄고 있으며 일본 여행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을 것이다. 

 

가까운 나라로 서로 여행자들이 오가는 가운데 이번에 소개할 책은 일본의 도쿄를 여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쿄 셀프트래블(2023-2024)』이다. 도쿄 여행의 최신 정보가 담겨져 있다는 점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도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겐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사실상 전세계적으로 엔데믹이 선언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그래도 이 책에는 코로나19 대응 정보가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202-2024년판으로 최신 정보가 담겨져 있다는 점에서 좋은데 담고 있는 정보는 먼저 도쿄에서 꼭 해봐야 할 것들이다. 

 

여행 코스는 자신의 여행 일정을 고려해 참고하며 될 것이고 가서 먹으면 좋을 것들, 쇼핑과 숙박 시설에 대한 부분 역시 추천하는 내용이 있으니 비용 등을 고려해서 참고하자. 

 


좀더 구체적으로 도쿄를 즐기는 방법으로 들어가면 도쿄를 총 14개의 구역으로 나눠서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각 지역의 지도를 먼저 보여주는데 그 지도상에 주요 여행 정보를 표기해 두었기 때문에 이 책을 보고 찾아가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그리고 추천하는 하루 일정이 나오는데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일정이다. 

 

그러니 평소 자신이 어떤 여행을 즐기고 싶었는지를 참고해 추천 일정 중 몇 가지를 조합해도 좋을것 같다. 각 여행지에 대해서 간략한 정보를 담았기 때문에 어떤 곳인지 미리 알아볼 수 있고 사진도 많이 실어서 그곳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위치, 주소, 전화, 홈피 정보는 물론 무료 셔틀 버스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니 꼭 챙겨보자.

 

전체적인 여행 정보는 Sightseeing-Food-Shooping 순으로 소개되며 도쿄 시내를 모두 소개하고 난 뒤에는 함께 여행하면 좋을 도쿄 근교도 소개되는데 요코하마를 비롯해 가와고에, 온천으로 유명한 하코네, 도쿄디즈니리조트도 있다. 

 

일정을 참고해 여유가 있다면 근교 여행도 함께 해보면 좋을것 같다. 가는 방법도 잘 소개되어 있고 시내에서 이동하는 방법이라든가 볼거리, 쇼핑, 먹거리 등의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다. 

 

끝으로 나오는 정보는 도쿄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도쿄에 오가는 방법, 교통 정보는 물론 지하철 노선도까지 실려 있다. 여행 준비에 있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기본적인 일본어 회화도 실어놓았으니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