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김정숙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여행을 가는 지역이기도 한 다낭. 베트남에 위치한 대표적인 휴양 도시이다. 가족끼리, 친구 또는 연인끼리도 많이 가는 여행지인데 표지를 통해 보이는 다낭은 전형적인 휴양지의 풍경을 자랑하며 그래서 더욱 궁금해지는 지역이다.

 

이미 워낙에 인기지역이다보니 많은 분들이 정보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전문 가이드북이자 셀프트래블 가이드 시리즈로 유명한 상상출판의 『다낭 셀프트래블』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은 2023-2024년 최신판으로 코로나 19 대응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고 휴대용 맵북과 트래블 노트가 특별부록으로 담겨져 있어서 좋다. 이 책에는 메인이 다낭이지만 호이안과 후에 여행 정보가 함께 실려 있는데 사실 다낭도 많이 들어는 보았지만 지역으로 보면 어느 지역인지 알지 못했는데 책에서는 먼저 베트남 전도를 비롯해 다낭/호이안/후에의 전도가 소개되어 있고 주변 국가도 표기되어 있다.

 

그리고 이왕이면 여행을 떠날 국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알고가면 훨씬 도움이 될것 같은데 책에서는 베트남이라는 국가의 정보를 비롯해 여행 정보, 좀더 세부적으로는 다낭 상식이 잘 담겨져 있기 때문에 여행 전에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다낭을 누구와 가는지에 따라 일정이나 장소도 조금씩 차이가 날텐데 책에서는 아이를 둔 가족, 연인이나 동성 친구, 부모님과의 동행, 그리고 이미 다낭을 다녀 온 N회차 여행자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는 일정을 소개하고 다낭 여행에서 해보야 할 것들을 Mission이라는 이름 하에 11가지를 소개한다. 

 

개인적으로는 열대과일 편과 스파와 마사지, 그리고 리조트 편이 기대되었고 기회가 닿는다면 이 세 가지를 합친 다낭 여행을 하고 싶더라는...
 


본격적인 다낭 여행에서는 다낭 전도를 시작으로 시내 지도가 소개되고 곳곳의 여행지 정보와 다낭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즐길 수 있는지를 꼼꼼하게 담아낸다. 다낭이라는 도시에 대해서도 베트남 국가 정보를 소개했던 것처럼 기본적인 도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 꼭 참고하자. 

 

확실히 다낭은 해변이 압권이다.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밭의 풍경이 여기가 지상낙원이구나 싶게 만드는데 해변을 바라보는 리조트나 호텔이 있다면 아무것도 안하고 그곳에서 쉬면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을 정도의 절경이다. 

 

멋진 해변도 해변이지만 산이나 시내의 여러 관광지도 잘 소개되어 있고 먹고 쇼핑 하는 등의 정보 역시 위치, 분위기, 운영 시간, 요즘 등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이 정보를 참고해서 일정을 계획하면 좋을것 같다. 

 

 

다낭 이후에는 호이안과 후에의 여행 정보가 소개되는데 메인이 다낭인만큼 분량 면에서는 다낭에 비해 적지만 정보 제공 측면에서는 부족하지 않아 보인다. 호이안과 후에의 기본적인 정보(역사, 지형, 날씨와 여행 시기 등)부터 시작해, 도시를 오가는 방법, 도시와 주변 지도, 관광지 정보 등이 잘 소개된다. 

 

산과 바다, 그리고 역사지구의 여행 정보가 있고 레스토랑(식당), 쇼핑, 호텔(숙소)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다. 끝으로 여행을 떠날 사람들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여행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으니 가기 전부터 여행을 하는 동안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