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 사계절 맛있는 솥밥 보양식
최윤정 지음 / 용감한까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소가 몸에 좋은 건 알고 여러가지를 먹어야 하는 건 알지만 요리로 하자니 어떻게 먹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 때가 많은데 이럴 경우 하나의 방법으로서 제시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책과 같은 채소 솥밥이다. 

 

사실 솥밥하면 압력 때문에 밥 맛있게 짓는게 쉽지 않다는 생각도 들기에 여기에 그냥 밥도 아닌 채소와 잡곡까지 곁들이면 더 어렵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채소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에 기대가 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압력밥솥을 이용하면 정해진 쌀과 물을 계량해서 넣고 취사만 눌러도 알아서 밥이 되지만 솥밥은 그에 비해 분명 공을 들여야 하는 부분은 있다. 하지만 일단 맛있어 보이기도 하지만 각종 채소와 잡곡을 활용해서 건강에도 좋은 밥을 해먹을 수 있고 양념장만 있으면 솥밥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한 그릇이 음식이 된다는 점에서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든다. 

 

무엇보다도 가장 처음 솥밥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계량이나 재료 썰기, 이용할 솥이나 솥밥에 맞는 쌀, 육수와 양념, 토핑에 이르기까지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잘 체크해주고 있어서 솥밥의 무경험자도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하면 좋을것 같다.
 


기본적인 정보 전달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잡곡 솥밥을 시작으로 주 재료의 색깔에 따른 다양한 가짓수의 솥밥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데 화이트, 옐로, 퍼플, 그린, 레드로 나뉜 재료들을 활용해서 어떻게 솥밥을 만들면 되는지를 자세히 알려준다. 

 

재료와 만드는 과정도 꼼꼼하게 소개되는데 특히 조리 과정의 경우에는 사진 이미지를 활용해서 이해를 돕고 '류니의 재료 이야기'라는 코너를 통해서 좀더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방법도 꿀팁으로 담아내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색깔별로 나누긴 했지만 꼭 해당 색의 재료만 들어가지 않고 무엇보다도 가짓수가 상당히 많아서 호불호 없이 많은 사람들의 취향이나 입맛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채소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먼저 잡곡밥으로 솥밥을 먼저 만들어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류니키친’이라는 이름으로 솥밥 전문 요리 유튜버로 활동 중이라고 하니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나 최신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 유튜브 @류니키친/인스타그램 @ryuniiii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