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시게 빛나는 날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안상현 지음 / 빅피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내내 살면서 힘든 순간, 따뜻한 위로의 말이 필요할 때 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이 바로 『눈부시게 빛나는 날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이다. 물론 평소에도 읽으면서 힘을 얻을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많지 않은 글자들이지만 담담히 써내려가는 이야기 속에는 마치 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누군가가 나에게 괜찮다고 말해주는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기 때문이다. 

 

 

괜히 책의 띄지에 '20만 독자가 믿고 읽는 작가 안상현의 완전한 위로'라는 문구가 있는게 아닌것 같다. 대체적으로 공감과 위로의 말이 나오지만 때로는 조금은 냉철한 조언을 담고 있기도 하다. 그런 경우는 아마도 너무 좌절감, 우울, 그리고 자기비하 속에 머물러 있지 말기를 바라는 마음과 그런 감정들을 과감히 벗어버리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니 책에 담긴 글들은 전체적으로 문자 그대로는 무엇인가를 어떻게 하라는 식으로 표현되어 있는 것 같지만 누구보다 삶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고 누구보다 상대를 위하는 마음이 묻어나며 이는 반대로 스스로를 향한 자기 위안의 시간이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살면서 상처받지 않을 수 없고 때로는 왜 이렇게 나에게만 이런 일들이 일어나나 싶은 순간들이 있을수도 있지만 항상 그런 일만 있지는 않을 것이다. 때로는 용기있고 강단있게 그런 기분과 마음에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야 하겠고 또 때로는 불안 속에서도 과감하게 한 발 내딛어야 하는 때도 있다. 

 

그러다 힘든 순간,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하지만 그런 진심어린 위로와 힘을 어디서 받아야하나 싶은 순간 살포시 이 책을 꺼내 읽어보자. 책장 구석구석에 자리한 진심어린 그리고 따뜻한 위로의 말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잠시나마 그속에서 위안을 얻게될 것이며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얻게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