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흐름은 반복된다 - 경제를 알면 투자 시계가 보인다
최진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잡러에서 이제는 N잡러라는 말까지 등장했다. 모 연예인만을 위한 말이 아니라 본캐에서 부캐도 있어야 부를 창출하는 시대이다. 단순히 월급만 받아서는 부자가 되기 힘든 세상이 된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부동산부터 주식, 각종 코인 등에 투자를 하지만 사실 쉽지는 않다. 

 

관련 도서들도 참 많지만 어느 것 하나 쉽지 않고 이를 자신의 수익창출로 이어지게 하는 것 역시 쉽지 않은데 그런 가운데에서도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이 바로 경기변동의주기라고 『부의 흐름은 반복된다』에서는 말하고 있다.

 


사실 투자와 재테크를 위해서라면 경기, 경제를 몰라서는 불가능하다. 심지어 세계 경제와 경기 흐름까지 알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는 돈을 버는 사람들은 그 흐름을 읽고 대비를 한다. 

 

하지만 이런 내용들은 경제 관련 용어라든가 뉴스에 다소 무지한 경우라면 쉽게 이해하기가 힘들수도 있는데 이 책은 너무나 고맙게도 저자의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하면서 앞서 언급된 부분들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듯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이 참 좋다.  

 


경기순환(경기변동)을 제대로 알아야 그에 따른 재테크 방식이나 대처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렵게 느껴지지만 분명히 숙지해야 한다는 점에서 이 내용을 중점적으로 파고들어 독자들에게 이해토록 해주는 부분이 유용하게 느껴진다.

 

경기순환의 여러 상황 속에서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 그리고 이후 전개되는 물가와 중앙은행과의 관계성이나 우리의 실물 결제에서 자주 듣게 되는 용어들이 과연 실질적으로 자본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고 투자 등에 있어서 어떻게 작용하게 되는지를 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이 책은 의미가 있어 보이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금리와 환율, 지금의 경제와 금융시장의 현황을 넘어 미래에는 이 두 부분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에 대한 조심스러운 예측 역시 경기 흐름이 투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숙지하고 보아야 할 내용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