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위대한 탈출 - 경제적 자유를 앞당기는 120가지 원리와 전략
엠제이 드마코 지음, 이영래 옮김 / 토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돈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많다. 실상은 우리가 돈과 관련해서 걱정하는 것은 많아서라기 보다는 없어서인 경우가 많다. 다다익선까지는 아니더라도 분명 돈은 있어야 하고 이건 나이가 들수록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된다. 

 

돈, 투자, 금융, 재테크 등과 관련한 다양한 책들이 시중에 출간되어 있지만 성공했다는 사람은 극소수다. 무슨 비결이 있을텐데 그들이 알려주는 다양한 비결 내지는 노하우, 법칙 등을 그대로 실천한다고 해도 사람들의 상황이나 실천 당시의 사회 경제적 상황이 다를테니 마냥 적용하기도 쉽지 않을것 같다.

 

그런 가운데 생존경쟁을 넘어 부의 추월 차선이라는 새로은 용어를 언급하고 있는 엠제이 드라코는 요즘 보기 드문 자수성가한 인물로 투자자이기도 하단다. 이미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부의 추월차선』이 이번에 골드 에디션으로 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는데 그가 말하는 추월차선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무려 120가지의 원칙과 전략이 있다고 한다.

 

 

12가지도 적지 않은데 무려 120가지나 된다니 놀랍다. 그래서인지 책은 상당한 두께를 자랑하는데 책을 펼쳐보면 꽤나 흥미롭게 원칙과 전략을 소개한다. 뭔가 자기계발서 같은 흐름을 보이기도 하고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보여주고 표 등의 이미지도 적극 활용해서 스토리나 시각적으로도 지루하지 않게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으로 느껴진다. 

 

원리 내지는 원칙, 그리고 전략이라고 이름붙여진 120개의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사실 처음 들어보는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막상 또 읽어보면 그 의미를 이해하기란 어렵지 않다. 용어만 낯설 뿐 충분히 일상 생활 속에서 우리의 삶에 적용되는, 또 한편으로는 우리가 사용했던 전략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한다. 

 

책에서는 120가지의 원칙 내지는 전략을 소개하고 그 내용의 말미에 핵심 개념을 따로 박스처리해서 정리해두고 있기도 하니 전체를 1회독 하고 난뒤 빠르게 이 핵심 개념 부분을 읽어봐도 좋다. 물론 책을 곁에 두고 오래도록 반복해서 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고 불확실성에 대비도 해야 겠지만 무엇보다도 인상적인 부분은 몽상이 아닌 구체화된 수치로 경제적 자유를 계획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성공한 기업가로서의 삶을 살기 위해 이 책을 통해 120가지의 전략을 소개하고 있지만 그 내용들을 면밀히 살펴보면 꼭 사업적 아이디어가 아니더라도 일반인이 경제적 자유, 부의 추월 차선에 올라타기 위한 전략이라고 봐도 좋기에 생소하지만 분명 유익한 이야기들로 채워진 이 책을 통해 120가지나 되는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두면 여로모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