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스페인어 거의 모든 시리즈
서영조.설주희 지음, Alejandro Sanchez Sanabria 감수 / 사람in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도 이제는 영어는 기본이고 그외에 하나는 더 해야 경쟁력이 있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물론 영어도 잘 못하는 사람이 더 많겠지만 만약 영어를 제외하고 또다른 외국어를 배우고픈 사람들에게는 저마다의 기준이 있겠지만 만약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했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스페인어 기초 회화에도 도움이 될것 같은 책이 바로 사람in에서 출간된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스페인어』이다.

 

이 책은 굳이 붙이자면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 시리즈라고도 할 수 있을것 같은데 그동안 영어편과 일본어 편은 보았지만 다른 언어로 출간된 도서는 처음이라 과연 더욱 궁금했던 책이다.  

 


책은 제목 그대로 인간의 거의 모든 행동 표현에 대해 스페인어로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그림으로 다양한 행동이 표현되고 그에 따른 우리말 표현과 스페인어 표현이 쓰여져 있는 형식인데 일단 그림으로 그려져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오래 기억되지 않을까 싶다. 

 

별의별 표현이 다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실제로 우리도 생활하면서 다양한 상황들이 있으니 그런 상황 속 행동과 관련한 표현들을 스페인어에도 있겠다 싶은 생각을 하면 이렇게나 많은 표현들이 실제 학습자에게 상당히 장점으로 다가올 구성과 내용일 것이다.

 

 

크게 신체 부위별로 취할 수 있는 행동 표현을 시작으로 일상생활 속에 취할 수 있는 행동 표현과 사회 생활 속의 행동 표현으로 나뉘고 각 테마별로 구체적인 상황들이 나오기 때문에 의외로 많은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표현들을 하나의 주제로 묶어서 잘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목차를 보고 자신이 알고픈 표현을 찾아볼 수 있고 관련한 다른 표현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다. 

 

각 표현들은 책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발음을 공부할 수 있고 해당 표현이 들어간 문장도 예시로 쓰여져 있기 때문에 이런 표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 수도 있다. 책의 말미에는 인덱스로 표현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목차가 아니라 이 부분을 보고 궁금한 표현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디엄처럼 표현 그 자체를 통체로 외워서 회화에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으로 공부하다보면 스페인어의 활용, 말하기 반경이 훨씬 넓어질 것으로 생각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