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말과 어순이 같고, 우리처럼 한자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일본어는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왠지 쉽게 배울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언어다. 그러나 어느 언어나 마찬가지겠지만 초급을 넘어 어느 수준 이상이 되려면 부단한 노력과 상당한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점차 어려워지는 것도 사실이다. 

 

일본 드라마를 자막없이 보겠다면 시작했던 일본어지만 중급 이상으로 넘어가는 길목에서 좌절하기는 몇 번째인지... 결국 어느 순간에서 주춤하다가 초급부터 다시 해볼까 싶은 생각이 들게 한 책을 만났으니 시원스쿨일본어연구소에서 만든 새로운 학습법을 담아낸 진짜 학습지라고 말하는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이 그것이다. 

 

 

아이들이나 한다고 생각했던 구* 같은 학습지로 외국어를 배우는게 화제가 되어 뉴스까지 나온 적이 있는데 이 책은 딱 그런 느낌의 학습지다. 총 60일 동안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하루 10분을 투자해 일본어 학습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학습지는 보통의 교재처럼 책으로 제본된 것이 아니라 펼치면 스케치북보다 조금 클것 같은 종이 한 장이 반으로 접혀 대략 A4 용지보다 조금 큰것 같은 크기의 4면으로 하루치 공부가 정리되어 있다. 

 

이런 학습지가 60일 과정으로 총 60장이 있는데 책으로 된게 아니다보니 분실의 염려가 있을수도 있지만 마치 파일함처럼 학습지를 모아서 정리할 수 있는 케이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뭔가 진짜 하루에 한 장씩 학습지를 푸는 기분이고 이는 곧 하루의 학습량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자신이 투자할 수 있는 학습 시간이나 수준 등에 따라 충분히 학습량도 조절할 수 있을것 같다. 

 

 

학습지 자체도 위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하루치 분량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담지 않는다. 가볍게 공부할 수 있는 분량이라 생각하고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서 들으면서 학습할 수도 있다. 문법과 단어, 회화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고 학습한 내용은 그날그날 바로 문제풀이식으로 복습할 수도 있다. 

 

답안지는 따로 책자로 되어 있고 이외에도 부록으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쓰기 책자와 일본어를 토익처럼 시험을 쳐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JLPT(일본어능력시험)의 가장 낮은 급수인 N5의 문제가 모의테스트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을 모두 학습한 뒤에 JLPT N5 모의테스트를 해보면 좋을 것이다. 

 

일본어를 처음 공부하는 분들, 예전에 해서 조금은 알지만 초급을 빠르게 학습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일본어 교재라고 생각한다. 현재 <첫걸음> 과 <스텝업>이 출간된 상태인데 단계가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