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삶을 디자인하다 최우현의 보석이야기 2
최우현 지음 / 마음시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혹 어느 왕실의 보석이 얼마나 낙찰되었다거나 아니면 원석이 얼마나 거래되었다거나 하는 이야기를 보면 정말 그 금액에 놀라게 된다. 또 경매 등과 같은 거래가 아니더라도 왕족을 비롯한 유명인사들이 착용한 보석을 보면 금액도 궁금하지만 진귀함과 아름다움에 놀라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동시에 드는 생각은 저런 디자인을 생각한 것도 대단하고 그걸 깍아낸 것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인지 보석 디자이너가 직업인 저자의 인생 그리고 보석, 디자이너로서의 삶을 담아낸 『빛나는 삶을 디자인하다』이 상당히 궁금했다. 

 

 

솔직히 그 부분만큼이나 개인적인 마음으로는 책속에 멋진 디자인의 보석이 소개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인데 역시나 책에는 다양한 보석의 종류와 그 보석의 의미나 가치 등을 설명하면서 실제로 가공해서 만든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보석들의 실제 예시물이 사진 이미지로 실려 있다. 

 

의외로 책을 보면서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산호로 만든 보석이다. 바닷속 산호를 이용해서 디자인과 세공을 거쳐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어내다니 섬세한 작업인 동시에 예술적이라는 생각도 든다. 

 

그리고 각 보석과 관련해서 그 보석의 의미나 디자이너로서의 이야기를 읽는 것도 흥미로웠다. 또 보석 디자이너라는 직업과 관련한 Q&A나 목걸이나 반지 등과 같은 기본적인 주얼리 이외의 다양한 주얼리 활용, 패션에 주얼리를 어떻게 착용하는지와 관련한 내용과 보석 관리와 트렌드 등에 대한 이야기도 읽어두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였다.

 

멋진 보석 작품들도 볼 수 있었고 보석 디자이너의 세계의 이야기와 함께 보석이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도 나름대로 알 수 있었던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