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 - 26살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책 한 권 통째로 씹어먹는 공부법
이윤규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은 사람도 일단 시험을 치려면 기본적으로 암기를 해야 하는 과목이 있다. 특히 어떤 특별한 자격을 부여하는 시험을 치는 사람이라면 오랜 공부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도 하지만 암기를 잘해야 하는데 아무리 공부를 한들 기억하지 못하면 정작 시험장에서 긴가민가 싶은, 아니면 아예 기억하지 못해 오답을 소거하지도, 정답을 고르지도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어떤 목적에서든 시험 점수 획득이라는, 그리고 합격이라는 목표를 둔 시험생, 수험생이라면 필연적으로 암기력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고 무려 26살이라는 나이에 9개월을 공부해서 사법시험을 패스했다는 이윤규 저자(변호사이심)의 공부법이자 암기의 기술이 너무나 궁금했다. 

 


사실 이런 류의 책들이 워낙에 많아서 여러 차례 만나보기도 했지만 이 책을 펼쳐보고 단연코 놀라웠던 점은 이토록 예를 많이 들어서 설명한, 시각적 자료를 많이 활용한 책이 있었나 싶은 생각이였다. 

 

온통 글만 적혀 있다면 사실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도식화시키거나 자료를 발췌해서 그대로 실어놓은것 같은 이미지, 그림 등을 활용한 암기법에 대한 설명은 독자들로 하여금 이해도를 높이면서 동시에 따라해보게 만든다. 

 


어딘가에서 한번쯤 들어보았을 다양한 암기법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도식화해서 잘 정리해두었다는 점이 가장 좋았고 암기법과 관련해서는 이 책 한 권으로 해답이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독자의 입장을 잘 배려한 책 구성이자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다. 

 

구독자가 35만명이 넘는 공부법 유튜브(‘DreamSchool이윤규’를 운영 중이라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을 함께 찾아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것 같다)라고 하는데 독자들에게 일방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독자들이 책을 보면서 직접 문제를 풀듯이 질문을 던지고 어떻게 하면 이 상황에서는 암기력을 높일 수 있는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적극적으로 그 방식에 참여해보게 되니 내용이 더욱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것 같다. 

 

유익한 이야기들이 보다 쉽고 이해하기 편하도록 그렇지만 효과적인 암기법을 잘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새학기를 앞두고 있는 학생도, 각종 시험 준비생도 읽어보기에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