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의 거장들 - 매 순간 다시 일어서는 일에 관하여
데비 밀먼 지음, 한지원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쿄 올림픽 당시 김연경 선수가 동료들을 격려하고 독려하며 한 말,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다면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단연코 ‘중꺽마’일 것이다. 처음에 이게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두 말을 공통점은 어떻게 보면 결과가 뻔히 보일 수도 있는 상황.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미 지칠 수 있고 그만두고 싶은 순간,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지 말자는 다짐이라는 점에서 코로나와 경기 침체 등으로 최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많은 국민들에게 힘이 되지 않았을까.


이쯤되면 단순히 포기하지 않는 힘을 넘어 이들에겐 소위 강한 멘탈의 소유자라는 수식어를 붙여줘도 어색하지 않은 상황인데 이런 사람들의 모음집 같은 책이 윌북(willbook)에서 출간되었다. 바로 『멘탈의 거장들』 

 


꽤나 익숙한 사람들과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사람에 이르기까지 총 56명의 인물들을 인터뷰한 이야기를 담아낸 책인데 특히나 이 책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사람이 〈디자인 매터스Design Matters〉라는 팟캐스트를 통해서 무려 17년이라는 시간 동안 대중을 사랑을 받아 온 데비 밀먼이며 그가 인터뷰한 56명의 면면을 보면 각계각층의 크리에이터라는 점에서 이 책은 많은 실패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고 때로는 편견에도 굴하지 않으며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까지 겪어 온 인생 드라마 같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점에서 누군가에겐 창작과 도전에 대한 영감을 넘어 삶의 용기를 선사할 책일거란 생각도 든다.

 

총 5가지 Part로 나눠서 인물을 분류하고 있는데 가장 관심이 가는 Part부터 읽어도 되고 아니면 인물부터 읽어도 될 것이며 아니면 처음부터 읽어도 무방한 책이다. 

 

진행자의 물음과 그에 대한 답변 형식이라 인터뷰집 그 자체이다. 삶이 무너지고 인생에서 실패를 경험했을 때 소위 위기의 순간 모든 사람들이 그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진 못한다. 그렇기에 이들이 매 순간 다시 일어나서 전진하고 삶의 중심을 잡아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다가가는 모습이 대단하고 그러한 과정에서 얻은 힘이야 말로 그들을 더 높은 내공을 가진 성공한 사람들, 거장으로 만들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든다.

 

‘우리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이 시대 가장 창의적인 거장 56인의 대답을 이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상당히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 최근 유명인사들의 연설 영상이나 글들이 화제가 되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선사하는데 이 책은 딱 그런 역할을 하기에 충분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