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시작의 힘 -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 실행하는 기술
박민선 지음 / 빅피시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이 벌써 10일이 지났다고 하면... 흔히 말하는 작심삼일을 3번 하고도 남는 하루. 만약 아직도 새해 시작과 함께 잘해보겠다던 다짐이 그저 다짐에 머물러 있다면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 바로  『아주 작은 시작의 힘』이다. 제목부터 의욕을 고취시켜주는 책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거창함이 아닌 ‘아주 작은’이라는 문구에 눈길이 간다. 여기에 더해서 ‘더이상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 실행하는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되지 않는가.

 


처세술이자 실행력을 높이는 책이기도 할텐데 흥미롭게도 이 책이 주목하고 있는 점은 ‘게으른 완벽주의’와 이를 타파하고 시작을 하고 반드시 성공시키는 ‘3단계 실행법’이다. 뭔가를 해내고 싶은데 준비가 완벼해야 할 것 같고 또 온갖 걱정과 자기 학대(비하)로 시작을 자꾸만 미루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은 딱 일것 같은 처방전이다. 

 


진짜 나에게 필요한, 나에게 맞는 맞춤형 완벽을 찾아서 그리고 일단은 시작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자 하는 점이 꽤나 인상적인 책이며 정말 순삭이라는 말이 딱 맞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시간이 흐르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는것 같은 심리적 압박감에서 벗어나 시간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니 유익한 책이다. 

 

이런 워밍업을 통해서 본격적인 실천을 위해 그리고 실행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법으로서 제시된 3단계 실행법은 인생의 목표를 제대로 세우는 것을 시작으로 구체적인 계획 세우기와 실행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진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목표를 현실화하기 위해서 기록하고 일종의 피드백처럼 회고하는 방법이다. 

 

상당히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는 점이 좋다. 하루하루 흘러가는 시간을 보면서 뭔가를 해야 하는데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자책하고 있기 보다는 차라리 그 자기 학대의 시간에 이 책 한 권이라도 읽어서 아직 시작점에 선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낼지를 계획해보는건 어떨까.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