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진짜학습지 회화편 - 하루 10분! 영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이시원.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지 해 본 경험 있을 것이다. 한 때 아이들만 한다고 생각했던 학습지를 어른들이 한다고 화제가 되어 뉴스에 나온 적도 있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영어 진짜학습지 회화편』는 딱 그 학습지를 떠올리게 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가장 놀랐던 점은 박스로 되어 있어서 그냥 꺼내면 책자형이겠거니 했지만 실제로 보면 책자가 아니라 하루치의 학습 분량으로 제작되어 있다. 그날 그날 필요한 부분만 휴대하고 다니면서 학습할 수 있을것 같고 또 그날 학습량을 채우면 뭔가 뿌듯함도 더할것 같아 기존의 책과는 다른 형식인데도 괜찮구나 싶었던 것이 첫 인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책에는 커리큘럼이 함께 실려 있는데 총 3가지 파트로 나눈다고 할 수 있는 것이 기초 문법, 기초 발음, 입문 회화이다. 기초 문법과 발음은 각각 20일 학습치이며 입문 회화의 경우에는 총 40일치이다. 

 

그러니 각각을 매일 하나씪 해도 좋고 아니면 하루에 3분야를 하루치씩 일정으로 잡아서 학습해도 될 것 같다. 이는 자신의 영어 수준이나 학습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해서 계획표를 짜면 좋을것 같다. 

 


각 학습지에는 분야가 무엇이며 며칠 째 학습치인지가 표기되어 있어서 헷갈릴 염려가 없고 실제 학습을 한 날짜를 기입할 수 있는 날짜 칸도 있어서 의욕을 고취시킨다. 문법 설명도 잘 정리되어 있고 발음 같은 경우에는 QR 코드를 통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기초 문법과 기초 발음이 하나의 패키지처럼 정답과 해설지가 한 권으로 되어 있지만 학습지는 각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입문 회화편의 경우에는 역시나 QR코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더욱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을것 같다. 

 

1일 1장으로 아예 학습지처럼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다. 부담이 없고 학습자가 직접 나누는 수고스러움도 덜어주기 때문이며 영어회화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문법과 발음, 회화를 한 권의 책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좋다.
 

 

여기에 본 도서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과연 부록이라고 해도 좋을지 의심스러운 퀄리티로 잘 만들어진 영어 필기체 쓰기 편이 단독 책자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 책자를 통해서 영어 필기체 연습과 영어 문장쓰기를 연습할 수도 있는 너무나 좋은 구성의 책이다. 

 

또 학습지의 특성상 자칫 분실될 수도 있는데 이 책은 이런 학습지들을 파일처럼 한데 모아서 정리 또는 보관할 수 있도록 애초 제작/판매 당시에 박스처럼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너무나 세심한 배려가 아닐까 싶다. 이 보관함(파일 같기도 하다) 내부에도 커키큘럼 등이 프린트 되어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새해 영어 회화 학습을 목표로 하신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그런 교재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