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로 쿠킹 앳 홈 Bistro Cooking at Home - 간단하게 만들어 근사하게 차리는 홈스토랑 비건 레시피
김다솔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러피안 가정식을 집안에서도 만들어볼 수 있는 간단하지만 풍성한 레시피를 담은 책이 바로 『비스트로 쿠킹 앳 홈』이다. 연말연시를 맞아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더없이 좋을것 같은 레시피인데 비건 레시피라 다소 특수한 점이 있지만 책 속의 페리시 몇 가지를 만들고 다른 논비건 레피시까지 합치면 여러 취향의 사람들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책은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었는데 부엌 같은 곳에 세워두고 보면 좋을것 같다. 본격적인 비건 레피시가 소개되기에 앞서서 나오는 내용은 비스트로 채식 요리를 위한 정보와 식재료, 기본적인 조리도구에 대한 정보이니 참고하고 보면 좋을것 같다. 

 


책에는 비건 레시피라곤 하지만 비주얼만 보면 비건을 실천하지 않는 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은 요리들이 많이 소개되는데 홈스토랑이라는 말에 걸맞게 코스 요리로 레시피가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예를 들면 샐러드를 시작으로 수프와 빵, 채소 한 그릇, 파스타와 그라탱, 디저트 순으로 나오며 덧붙여 소스가 소개된다. 각 코스마다 요리의 가짓수도 적지 않아 다양한 코스 요리로 배합이 가능할것도 같아 홈파티를 즐겨하는 분들이나 가족들끼리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아니면 혼자도 근사하게 차려 먹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책이다. 
 

 

각 요리에 대한 저자의 개인적인 이야기나 어울리는 드레싱 등과 같은 요리와 관련한 정보를 소개한 뒤에 재료와 드레싱 정보, 레시피와 조리 과정이 사진으로 잘 소개된다. 또 요리할 시에 꿀팁으로 참고하면 좋을 내용은 따로 글자색을 달리해서 적어두었으니 요리를 하기에 앞서서 레시피를 숙지한 뒤에 만들어보면 더욱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을것 같다. 

 

또 하나 좋은 점은 재료를 대체가능할 수 있다는 점이며 1인 가구도 충분히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도 면에서 좋은 레시피 북이라 생각한다.

 

 


 

#비스트로쿠킹앳홈 #김다솔 #황금부엉이 #홈스토랑 #비건레시피 #요리 #비건요리 #유러피안가정식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