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것을 모아 너에게 줄게
명민호 지음 / 빅피시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사랑스러운 에세이집이다. 어딘가 익숙한 그림체다 싶었던 이유가 바로 tvN 〈유 퀴즈〉의 클로징 일러스트를 그리신 분이기에 가능했던것 같다. 노을지는 풍경 속 서로의 어깨를 기대고 있는 연인의 뒷모습이 참 행복해 보인다. 

 

책은 대체적으로 이런 분위기로 그려져 있다. 서로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하고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그림으로 잘 그려져 있다. 또 어떤 경우에는 이제는 곁에 없는 연인을 그리워하는 그림도 있긴 하다. 그렇지만 대체적으로는 사랑을 테마로 그려져 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연인의 이야기도 있지만 위의 사진 속 일러스트처럼 오랜 세월을 함께 보내 온 두 사람의 모습도 있다. 두 사람이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하고 하나 둘 가족이 조금씩 늘어가고 그 과정에서 행복은 배가 되는 이야기가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서 보는 사람도 덩달아 행복한 기분이 느껴지게 하는 매력적인 책이다. 

 


일러스트가 많은 부분을 차지 한다. 물론 그 그림에 어울리는 글도 있지만 그림만 봐도 참 감성적인데다가 풋풋함마저 느껴지는 그림들도 많아서 좋다. 몇몇은 오랜 시간 함께 하다 먼저 떠난 상대를 그리워하는 그림도 있는데 마치 연인을 만나 사랑과 이별을 경험하고 또 연인과 잘 되어 결혼을 하고 오랜 시간을 함께 하다 헤어지는 그런 일련의 일대기를 그림을 그려낸것 같아 어떤 그림에서는 가슴 뭉클해지기도 한다.

 

어떻게 보면 특별할것 없어 보이는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일 수도 있는 일러스트다. 그런데 그런 순간들에도 의미를 부여하고 그림으로 그려내니 일상이 특별한 순간으로 변하는 것 같아 하루 중 너무 힘들었던 일들만 생각하지 말고 그속에서도 분명 존재했을 짧은 순간이나마 자신에게 의미있었던 순간들을 돌이켜보며 하루를 마감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들게 하는 그런 작품집이라고 생각한다.

 



 

#빛나는것을모아너에게줄게 #명민호 #빅피시 #에세이 #tvN유퀴즈협업일러스트레이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