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듣고 따라 말하기의 한 방법으로써 EI(Elicited Imitation)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책이 바로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이다. 영어 학습법과 관련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이 책은 그중에서도 특허를 받은 안드로이드인 EI전용앱인 ‘스마트조교’를 증정하여 스터디멤버와 경쟁도 가능하다고 하니 어떻게 보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동기부여로 작용할 수도 있을것 같다. 

 

사실 영어권 문화가 아니기 때문에 유독 듣기에 약할 수 있는 환경에 놓여 있다는 점에서 EI에 약하다는 말이 일견 이해가 되기도 해서 무려 2000 문장을 듣고만 따라 말하면 단순한 듣기 능력의 향상을 넘어 말하기까지로 이어지는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이 책의 내용이 흥미롭게 다가온다. 

 

 

이 책이 말하고 있는 목표는 명확한데 바로 ‘2000문장을 텍스트 안 보고 듣고만 따라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마냥 쉽게만 느껴지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책을 펼쳐보면 알겠지만 문장이 단순하지 않다. 우리가 처음 영어 공부(특히 회화에서)를 할 때 볼 수 있는 간단한 구조의 짧은 영어 회화 문장 수준이 아니기 때문인데 물론 초반에는 조금 쉽게 느껴지는 다소 짧은 문장처럼 보여지지만 이후로 갈수록 간단하지만은 않다. 

 

그래도 읽을 수 없는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되고 영문장에는 다양한 주제로 문장을 나눠두고 있으며 각 문장에 대해서는 문장 속 단어를 문장 바로 하단에 정리해두어 혹시라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가 없도록 해주며 필요한 경우 이 단어만 따로 단어장에 정리해서 외울 수도 있을것 같다. 

 

각 문장의 우리말 번역은 영어문장 바로 옆에 나온다. 대체적으로 군더더기없이 문장, 단어, 우리말 번역만 적혀 있어서 어떻게 보면 빡빡한 느낌이 들수도 있고 또 반대로 공부에 EI능력 향상에 집중하고픈 목적이라면 제격일것 같긴 하다. 

 

그래도 책을 180도로 펼쳤을 때 한 페이지 하단에 내용과 관련한 그림이나 사진 이미지가 있어서 너무 갑갑한 느낌은 탈피하고 있으며 함께 첨부된 스마트조교 365일 무료 사용권 2매를 함께 잘 이용한다면 학습 효과는 분명 배가 될 것이다. 

 

학습과 관련한 방법과 정보, 이 책의 특징과 관련한 내용은 2000문장이 나오기 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본격적인 학습을 하기에 앞서서 이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고 학습을 진행하면 도움이 될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