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대출 금리가 지금보다 더 오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면서 소위 영끌해서 집을 구매했던 사람들의 곡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더 오를거란 집값이 떨어지고 이와는 반대로 금리를 계속 오르면서 월급을 은행 대출 이자로 갚고 나면 생활이 불가능해진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으며 심지어는 이자를 감당할 수 없어서 경매로 집이 넘어갔다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값은 지난 정부에서 너무 많이 올랐다. 올라도 너무 올랐다.
오르는 집값에 전세 매물도 없어지고 월세로 바꾸는 집주인도 많았던게 사실인데 이후는 어떨지 모르지만 솔직히 집값은 너무 올랐던게 사실이라 더 내려야 하는게 맞다.
그런 가운데 어느 타이밍에 집을 살지, 내지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투자 등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거라 생각한다. 그럴 때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경매는 어느 때부터인가 눈여겨 볼만한 부동산 구매의 한 방법이 되었다.
이번에 만나 본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은 부동산 경매 20년차 베테랑 투자자이기도 한 저자가 부자가 되고 싶다는 그 꿈을 쫓아 지난 20년 동안의 실패와 성공을 거듭한 끝에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깨닫고 이를 중심으로 부동산경매학원인 굿프렌드의 부원장으로 지내며 경매투자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데 이 책은 그 노하우가 담긴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경매학원이 있다는 사실도 비교적 최근에 알았을 정도로 투자에는 문외한이나 다름없다보니 책의 내용들이 대부분 생소했고 그래서 더 친절한 내용을 관심있게 볼 수 있었던것 같다. '대한민국 경매 1위'는 아무나, 괜히 되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참고로 유튜브 채널 '경매대마왕'을 운영 중이라고 하니 최신 소식이나 더 궁금하신 분들은 저자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더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저자가 20년 전에 처음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것처럼 독자들 역시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식의 부의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부동산 경매와 관련해서 단순히 경매에 나온 물건을 낙찰 받는게 아니라 그 경매에 관련된 여러 이해관계자들에 제대로 알아야 낭패를 보지 않는다는 사실에 입각해 이런 이해관계를 자세히 알려준다.
또 경매 절차에 대한 이야기와 결국 경매를 학원까지 다니며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내가 살 집만을 구매하고자 함이 아니라 이를 통한 투자 그리고 수익을 얻고자 하는 목적에서일 것이기에 실질적으로 투자 수익을 내는 노하우도 알려준다.
앞의 내용까지가 어떻게 보면 1차원적인 경매를 통한 투자와 수익 창출이라면 마지막 5장은 이 수익을 더욱 높이는 방법으로서 NPL 투자에 대해 알려준다. 각 사이에는 실전 투자 따라잡기를 통해 실제로 경매를 통한 투자로 얼마나 수익을 얻었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마치 실력을 증명해주는 느낌이라 흥미롭다.
전반적인 내용이 부동산 경매와 이를 통한 투자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관련된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잘 설명해주기 때문에 부동산 경매와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나 재테크 수단을 찾고 있는 분들이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