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할 결심 - 단단한 나를 만드는 28가지 멘탈 관리법
박한평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나친 자기애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반대로 자기애가 너무 없는 사람도 보는 이로 하여금 부담스럽기는 마찬가지다. 최근 도서들을 보면 자존감과 자기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심리적으로 너무 자기탓을 하다보면 자기애나 자존감이 낮아지고 이는 우울감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누구보다 나를 사랑할 사람은 나라는 사실을 어떤 상황에서도 잊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점에서 볼 때 『나를 사랑할 결심』는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500만, 브런치 조회 수 30만이라는 놀라운 수치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박현평 작가의 화제의 신간으로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 그렇게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멘탈 케어 & 마인드 셋 & 삶의 처세술 & 인간관계 관리법에 이르기까지 총 28가지의 방법을 담아내고 있다.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도 결심이 필요한 시대다. 어떤 일에 있어서 남탓을 하는 사람들도 문제지만 굳이 안해도 될 자학에 가까운 자기 탓으로 스스로에 대한 존중은 사라지고 자신의 격을 자꾸만 갉아먹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책은 꼭 필요해 보인다. 

 

물론 지나치게 안하무인이 되서는 안될 것이다. 그런데 이런 책을 손에 잡았다는 것은, 이 사람의 경우에는 전자보다는 오히려 어떤 일에 있어서 자신의 탓을 너무 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인지 책에서 말하는 글귀가 유독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금, 나를 사랑할 시간.’ ‘오늘 더 사랑하세요.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p.13)

 

이미 프롤로그에서부터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 방향을 강조하는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멘탈을 관리해서 우리가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구체적인 방법을 읽기 전의 내용들도 좋지만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방법을 보면 책을 완독하고서 평소 자신의 상황과 비교해서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 비법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본 다음 이 구체적인 방법으로 돌아가서 읽고 또 읽으면서 실질적인 행동으로 실천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