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 감정 편 - 영어가 더 쉬워지는 <이지 잉글리시> 베스트 컬렉션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김태연 지음 / EBS BOOKS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교육방송(라디오와 TV 모두)도 잘 활용하면 어학 공부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즘은 영어 방송만 전문으로 하는 채널도 있고 온라인 on-air로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하고자 한다면 방법은 많으며 또 왠만한 강사분들의 경우에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되어 있고 자신의 교재와 연계해서 온라인 강의 영상도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영어 공부, 특히나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은 사람들도 예외는 아니여서 우수한 강사진을 보유한 TV와 라디오 강의를 활용할 수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 감정 편』은 EBS FM <Easy English 이지 잉글리시>의 최장수 진행자이기도 한(무려 2001년 3월부터 맡고 있다고 한다) 김태연 쌤이 선보이는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시리즈의 4번째 도서로 감정과 관련한 표현들을 담고 있다. 

 

 

특히나 이 책의 경우 초급 영어회화 분야에서는 초밀리언셀러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시리즈를 꾸준히 학습하면 생활영어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원어민처럼 유창한 영어회화'를 할 수 있다는 것, 생각만으로도 참 꿈만 같은 일이다. 그런데 이지 잉글리시는 이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하며 유튜브 태연쌤TV의 강의와 연계해서 학습하기를 권하고 있고 가장 먼저 서두에서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를 알려주니 먼저 참고 차원에서 읽어보고 학습하면 좋을것 같다.

 

책은 감정 편이라는 점에 주목해서 인간의 대표적인 감정인 '희노애락'+기타 감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용도 그 순서대로 소개된다.

 

 

각 감정에 해당되는 표현을 배우기 전 어떤 상황인지를 먼저 제시하고 그와 관련된 사진 이미지도 나온다. 그리고 그 표현에서 할 수 있는 상황이 대표적인 예시로 3가지 나오고 대화문을 통해서 그 표현들이 어떻게 쓰이는지, 그리고 그 대화문에서의 설명과 다소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단어 정리까지 일목요연하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각 대화문에 대해서는 음원을 QR로 인식해서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3가지의 핵심 표현에 이어서는 핵심 패턴이 3가지 나오는데 패턴 영어를 배워두면 패턴은 그대로 두면서 단어 등을 바꾸면 많은 표현으로 문장 만들기가 가능하기에 핵심 패턴은 따로 노트에 정리해서 암기를 해도 좋을것 같다. 

 

끝으로 문법과 레벨 업 할 수 있는 추가 표현도 실어놓고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것을 최대한 담아내고 또 알려주고 싶어하는 선생님의 열정과 애정이 느껴지는 영어회화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