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많은 어른들을 위한 화학 이야기 - 엄마 과학자 윤정인의 생활 밀착 화학 탐구서
윤정인 지음 / 푸른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습기 살균제, 살충제 달걀, 라돈 침대 등과 같은 인체에 유해한 여러 화학물질로 인해 사회면이 떠들썩했던 때가 있었다. 최근에는 미세 플라스틱을 둘러싸고 심각성이 대두되기도 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화학물질을 아예 안 쓸수가 없으니 더욱 걱정스러운게 사실이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욱 그런데 아무래도 체내에 축적되는 시간을 고려하면 어른보다는 이후 아이들이 더욱 심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다소 비용이 더 든다고 해도 장기적인 관점과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해 이런 화학제품들을 배제하고 가급적이면 천연재료나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걱정 많은 어른들을 위한 화학 이야기』는 이런 부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생활밀착형 화학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는데 화학물질이라고 하면 지레 걱정스러운 마음에 모든걸 배제하다시피 하는 사람들도 천연제품이면 좋겠지라고 막연히 안심하는 사람들에게도 이왕이면 화학물질에 대해 제대로 알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엄마 과학자 윤정인 화학자가 들려주는 화학 이야기는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 같다. 

 

화학물질이라고 하면 거부감이 드는 사람들도 많을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필요한 화학물질이 있을 것이다. 책은 그런 의미에서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화학,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학, 그리고 쓸모 있는 화학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완전히 사용을 배제할 수 없는게 화학물질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마냥 두렵고 걱정하는 마음에서 무작정 화학물질은 out을 선언하기 보다는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토대로 제대로된 제품을 사용하는게 어쩌면 우리의 몸을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키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다양한 약품, 최근 전염병 사태로 사용도가 높아진 손소독제나 해마다 높아지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핸 미용용품이나 놀이나 생활 속 편리함을 위한 화학 물질과 제품들, 평소 집안을 청소하거나 위생을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자세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준다는 점에서 건강과 면역, 그리고 자연보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과 이유 때문이라도 읽어보면 참 좋을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