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집, 여성 - 여성 고딕 작가 작품선
엘리자베스 개스켈 외 지음, 장용준 옮김 / 고딕서가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면서도 왜 지금 바로 도망가야 하는지, 그 무서운 이야기는 하나도 입에 담지 않았다. 나는 아망트가 어떻게 아는지 얼마나 아는지 아무것도 묻지 않았다. 나는 그때도 또 그 이후에도 한 번도 묻지 않았다. 도저히 입 밖에 낼 수가 없었다. 우리는 그저 그 무시무시한 비밀을 삼킨 채 내뱉지 않았다.(p.50)’

 

독일에서 온 편지가 있을거라는 사실에 평소의 두려움도 잊고 늦은 밤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남편의 방으로 가썬 아나와 아망트. 그러나 갑작스레 초가 꺼지고 아망트가 다시 불을 붙이러 아나의 방으로 간 사이 깜깜한 어둠 속에서 누군가가 창문을 열고 들어오는 기척을 느낀다. 

 

아나는 어둠 속에서 패닉이 되다시피 한 가운데 어디에 숨어야 할지 알 수 없는 가운데 테이블 아래로 숨어든다. 테이블보가 자신을 완전히 가려주길 바라면서...

 

그리고는 남편의 실체에 대해 알게 되는데 이는 아무도 듣는이가 없다고 생각해서인지 남편과 그 일행은 잔혹하고 저질스러운 말도 서슴지 않는다. 그리곤 만약 이 모든 사실을 아나가 알게 될 경우, 나아가 누군가에게 발설할 경우 아나 역시 마담 빅토린처럼 될거라고 말하는데..

 

극도의 긴장감 속에서 무사히 자신의 방으로 무사히 돌아 온 아나는 어쩌면 자신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을지도 모를 아망트의 지시 아래 탈출을 계획한다. 과연 이들은 무사히 탈출해 무슈 드 라 투렐 일당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을까?

 

진정한 공포는 이제 시작부터가 진짜, 게다가 아나와 평생을 함께 할 거란 생각이 드는 대목이다. 

 

 


 

#공포집여성 #엘리자베스개스켈 #버넌리 #루이자메이올콧 #메리셸리 #고딕서가 #여성고딕작가작품선 #공포소설 #스릴러소설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서평단 #리투책송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