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도리의 그림 수업 - 낙서부터 드로잉, 캐리커처까지
박순찬 지음 / 아라크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가면서 그림과 악기 하나, 그리고 외국어 하나 정도는 잘 하고픈 마음이 간절해진다. 삶이 좀더 풍부해지는 느낌이 든다. 자신만의 고유한 취미생활이기도 할테고 나이가 들수록 몸에 익어 사라지지 않을 능력치이기도 하니 더욱 그런데 최근에는 그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서 보게 된 책이 바로 『냥도리의 그림수업』이다. 

 

 

'그림 수업'이라는 말도 있지만 이 책은 직접적으로 드로잉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다. 오히려 어떻게 보면 두루뭉실하게 이야기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 그보다는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서 부담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먼저 그림과 친해지도록 한 뒤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크게는 그리고자 하는 대상을 관찰하고 그 대상의 특징을 잡아내서 그리는 방법으로 나아가는 그림수업인 것이다.

 

그리고 이런 내용들이 작가님의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마치 만화를 보듯이 그림수업에 참관하고 있는 기분도 든다. 

 


그리고 그림 그리기와 관련한 방법을 알려주면서 이론적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했을 때는 어떤 모습인지도 실어놓기 때문에 그림 그리기와 관련한 이론 수업 교재 같기도 하다. 

 

흔히 드로잉과 관련한 책의 경우 주요 도구나 선 긋기(또는 각종 드로잉 기법), 색칠하기 등과 같은 내용이 담겨져 있는 반면 이 책은 그런 부분에 집중하기 보다는 그리고자 하는 대상을 표현하는 방법에 좀더 집중하고 있지 않나 싶기도 하다. 

 

그래서 뭔가 직접적인 드로잉 기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선택한다면 기대와는 다른 내용 전개에 아쉽기도 할 것 같다. 다만, 누구라도 그림 그리기가 가능하기에 그림을 그린다는 것을 너무 어렵지 않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부분에서는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세밀하게 그리지 않아도 대상의 특징을 잘 잡아서 그리기만 해도 좋은 그림이 될 수 있을것 같고 또 간결한듯 하지만 그림 실력이 부족해보이지 않도록 그리는 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일테니 이런 그리기 방법도 있다는 차원에서 만나보면 좋을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