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 -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신림동 전설의 초압축 공부법
이형재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시에 대한 인기는 여전하다. 최근 시험의 변화와 사기업에 비해 월급이 적다는 등의 요인에도 불구하고 그 인기는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공정함을 기대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취업 방법이기에 더 그럴지도 모른다. 그러나 여전히 합격자에 비해 불합격자의 수가 더 많으니 자칫 공시 공부는 합격하지 않는 이상 허송세월하기 딱 좋은 것이기도 해서 단기에 합격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아마도 그 방법이 궁금해지지 않을까?

 

게다가 꼭 공시 공부만이 아니더라도 각종 자격증 시험과 어학 시험, 심지어는 학생들의 시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험을 준비 중인 경우라면 무려 1년 만에 그냥 공시도 아닌 행정고시에 합격했다는 저자의 초압축 공부법이 무엇인지 저절로 궁금해질 것 같다. 

 

 

저자는 앞서 이야기 한대로 1년 만에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국제 CPA는 물론 절대 만만하게 볼 수 없는 공인중개사 시험에는 3개월만에 합격까지, 합격한 시험만 무려 10개가 넘는 초단기 합격을 보여준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런 저자가 신림동 전설로 불리며 자신이 10개가 넘는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던 합격 비책을 『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를 통해 알려준다.

 

시험형 인간이 되어야 한다는 말은 오롯이 합격을 위해 그 시험에 얼마나 집중하는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런 시험형 인간의 사고방식을 시작으로 습관과 계획,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초압축 공부법, 그리고 시험 한달 전의 합격전략과 멘탈 관리법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유용한 정보들이 많아서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자신의 실패를 되짚어 보고 성공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계획을 세우는 방법부터 시작해 7가지의 초압축 공부법에 대한 부분은 교재 선택과 활용법, 모의고사, 암기법 등에 이르기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학원 강의 이용법도 소개한다. 쉬는 것도 전략적으로 시험형 인간에 맞게 쉬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은 생각을 할지도 모를 사람들에게 이렇게 해야 단기간에 합격한다는 것을 역설하고 있는것 같다.

 


또 시험 한 달 동안의 전략은 정말 중요한데 이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동안의 공부가 빛을 보느냐 아니냐, 나아가 당락이 결정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달, 7일, 1일 전 그리고 시험 당일, 시험 시작 30분 전에 이르기까지 오롯이 시험에 집중해서 모든 에너지를 시험과 합격에 올인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은 '이렇게 하니 합격할 수 밖에'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해서 저자에 대한 존경심마저 들 정도이다. 

 

학생인 경우 방학이 대부분일테고 또 2022년의 하반기도 한 달이 이미 흘러간 시점, 한 해의 끝에 다시금 후회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지금이라도 더 늦기 전에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정신 상태와 학습 방법 등을 재점검해서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시험형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