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리딩 스마트 Hackers Reading Smart Level 2 - 최신경향의 흥미롭고 유익한 지문 l 최신 중학교육과정이 철저히 반영된 문제 제공 해커스 리딩 스마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이 된, 또는 중학생이 될 아이가 있거나 그리고 성인 중 자신의 영어독해 실력이 기초 수준 정도라 쉬운 교재부터 독해 연습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영어 교재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선보이는 『Hackers Reading Smart(해커스 리딩 스마트) Level 2』가 제격일것 같다. 

 

해커스 리딩 스마트 시리즈로 출간된 책이라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고 단계별로 실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좋다.

 

특히 교재의 구성이 참 좋은데 먼저 독해지문이 수록된 본권부터 워크북에 미니 단어장과 해설집까지 다 분권되어 있어서 실제 학습을 할때도 모두 한 권으로 붙어 있는 것에 비해 효율적이면서도 보기에도 편리하다. 

 

 

책의 본권에 해당하는 지문을 살펴보면 최신 이슈를 반영하고 있으면서도 재미있고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유익한 정보 위주로 하고 있다. 총 10개의 UNIT에 한 UNIT에 4개의 지문이 실려 있으니 한 권의 교재로 총 40개의 지문을 독해해볼 수 있다. 

 

각 지문에는 4개 정도 문제가 실려 있는데 보통 영어독해에서 나오는 해당 글의 주제를 고르는 문제, 흐름상 들어가기 적절한 위치 찾기나 빈칸 채우기, 전체 내용을 제대로 독해를 해야 풀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질문을 담은 문제까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나온 단어는 하단에 잘 정리되어 있고 각 지문에 대한 난이도는 별 3개까지로 표시할 수 있으며 해당 지문에 사용된 단어의 수도 표기되어 있다. 또 지문 음성을 QR코드로 찍어서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영어 듣기 평가로도 활용할 수 있을것 같다. 

 

 

하나의 UNIT이 끝나는 시점에는 Reviwe Test가 나와서 한번 더 복습할 수 있고 FUN FUN Break 코너를 통해서 재미난 읽을거리나 스트레칭 동작 등을 제공해 머리를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한다. 

 

 

본권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면 워크북의 경우에는 실력 향상을 위해 추가 연습문제가 실려 있다고 보면 된다. 특히 본권을 풀면서 문제가 좀 적다는 생각에 아쉬웠다 싶으면 이 워크북을 통해서 문제풀이 감각을 익힐 수도 있는데 한 페이지는 직독직해 그 옆 페이지는 문제풀이로 되어 있는 형식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미니 단어장은 절취해서 휴대하고 다니면 단어 암기용으로 활용하면 너무 좋을것 같다. 영어 공부의 경우 특히, 독해에서는 문법도 중요하겠지만 일단 단어의 뜻을 모르면 독해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니 단어장에 수록된 단어들을 보고 또 보면서 반드시 암기하고 다음 Level로 넘어간다는 생각으로 암기하면 좋을것 같다. 전반적으로 교재의 내용도 구성도 너무 좋은 시리즈다. 

 

이 시기는 본격적으로 아이들은 여름 방학을 맞이한 상태일 것이다. 매일 매일 적어도 하나의 지문, 좀더 마음을 독하게 먹는다면 하루에 2~3개 정도의 지문으로 영어독해 연습을 한다면 분명 방학이 끝날 즈음에는 실력도 달라져 있을거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