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 진짜 영어로 가는 17가지 핵심 법칙
이창수 지음 / 다락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작정 영어 표현을 외우기 보다는 이왕이면 실생활에서 더 많이 사용하는 표현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영어회화와 관련해서 주요 키워드가 된 것이 바로 네이티브 표현이다. 현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을 익힌다면 실제 영어로 대화를 할 때도 훨씬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또 그들이 사용하는 말을 내가 이해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될테니 말이다.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는 그런 취지에 맞게 출간된 책이다. 제목부터가 네이티브 표현을 배워보고픈 사람들을 저격하는 책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진짜 영어로 가는 17가지 핵심 법칙'이라는 부제는 이 책에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하고 이런 부분은 책의 서문에서 보다 자세히 알려주니 참고하자. 

 

 

영어를 잘한다고 하면 왠지 어려운 단어와 문장을 구사하는 사람일거란 생각이 들지만 전문가이거나 어떤 공적인 자리가 아니라면 일상에서는 꼭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이는 우리가 우리말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자연스레 이해가 되는 부분인데 이 책에서는 총 5장에 걸쳐서 17가지의 법칙을 알려준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나오는 기본 단어를 활용한 표현은 정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우리말을 사용하는 것과 영어 사용도 별반 다르지 않음을 보여준다.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기본 중의 기본 단어를 활용한 표현은 영어 표현력을 높이는데 있어서 꼭 어려운 단어를 알아야 가능하지 않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동사와 명사, 주어 선택, 영어식으로 생각하기, 문장을 좀더 꾸며서 표현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점차 난이도를 높여가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각 단어나 표현에 있어서는 우리말 문장 다음 콩글리시→직역→네이티브 순으로 같은 단어를 활용해서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를 예문을 통해 보여주고 그 아래에는 이렇게 사용하는 것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온다. 그리고 덧붙여 예문까지 수록하고 있으니 책은 영어표현은 물론 독해와 영작까지 연습할 수 있는 일석삼조 그 이상의 책인 것이다. 
 

 

QR 코드를 접속해서 MP3로 활용한다면 듣기 공부, 영어 발음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