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도 글잘러 - 아이돌 작사가의 요즘것들 글쓰기 레시피 생각하는 10대
안영주 지음 / 북트리거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의 비법을 다룬 책들이 어느 때부터인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다. 요즘은 1인 출판사도 많고 또 독립서점이나 아니면 개인의 출판도 도와주는 회사가 있으면서 글을 써보려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텐데 이번에 만나 본 책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레피시를 소개한 『오늘부터 나도 글잘러』이란 책이다. 

 

이 책의 저자에 대한 흥미로운 소개가 바로 '아이돌 작사가'라는 것이다. 저자가 지은 가사를 보니 요즘 노래를 잘 안들어서 노래는 잘 모르겠는데 가수는 예능 등에서 그래도 본 적은 있는 레드벨벳, 마마무 휘인, 강다니엘, 슈퍼주니어 등이 있다고 한다. 그러니 아이돌의 노래를 작사한 작가사인 셈이다. 

 

이렇게 적고 보면 아무래도 청소년들은 물론 어른들도 관심이 생기지 않을까 싶은데 책을 펼쳐보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너무 딱딱하지 않게 내용이 구성되어 잇어서 좋고 개인적으로는 글쓰기 비법을 배워보고 싶은데 전문 작가분들의 글이나 시중에 출간된 책이 다소 어렵거나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이 책을 통해서 시도해봐도 좋겠다 싶을 정도로 구성이 꽤나 재미있게 되어 있는것 같다. 

 

무엇보다도 트렌드에 민감한 요즘 시대를 반영한 듯한 다양한 사례나 예시는 지루할 틈이 없고 마지 글짓기 시간처럼 직접 해볼 수 있는 공간도 제시해주기 때문에 나도 한번 써볼까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책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일단 구성 자체가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실제 작사한 가사를 실어서 분석하며 이야기를 담고 있기도 하고 일러스트와 사진 등을 적절히 활용하는 동시에 긴 글을 지어보기도 하지만 제목을 짓는 시간도 있기에 여러모로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해볼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글감을 찾고 소소한 글을 쓰고 자기소개서나 논술 쓰기는 물론 저자처럼 작사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글쓰기 팁도 소개되며 좀더 글쓰기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법까지 담아내며 재미있게도 MBTI별 책 활용법과 공부법 TIP까지 담아내고 있는 유용하고도 볼거리도 많은 책이다. 

 

그렇기에 책의 뒷표지에 쓰여진 것처럼 '글쓰기와 친해지려는 너에게 건네는 다정하고 유쾌한 글쓰기 안내서'이기에 '글알못'에서 '글잘러'로 변모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