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언제나 안동 - 로컬 작가와 함께 떠나는 여행 포토 에세이
남시언 지음 / 아티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동의 매력을 로컬 작가님의 안내로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 포토 에세이, 『사계절, 언제나 안동』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비 문화를 느끼게 하는, 하회마을로 대표되는 이미지 때문인지 왠지 두 가지 말고도 볼게 뭐가 있나 싶은 생각도 동시에 들게 했던 안동이다. 

 

그런데 막상 이 책을 보니 안동이라는 도시가 고즈넉한 분위기는 분명 있긴 하지만 그외에도 볼거리가 많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해서 가보고 싶어진다. 

 

 

책에서는 먼저 안동이라는 도시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다. 위치, 인구, 시조, 특산품이 나오며 안동을 여행할 때 알아두면 좋을 주의사항 같은 내용이 적혀 있는데 지하철이 없기에 자가용이 이동에 용이하나 코스를 잘 짜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충분히 여행을 하기에 편리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요즘은 렌트도 많이하니 아무래도 접근성이나 이동성을 생각하면 자동차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든다. 

 

이후 나오는 내용은 안동을 대표하는 여행지가 30곳 소개되는데 익히 아는 곳도 있지만 처음 들어보는 곳들이 많아서 안동의 매력을 다시금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무려 30곳이다보니 하루만에 돌아보기엔 부족할 것 같고 여유가 있다면 숙박시설을 이용해도 좋을것 같지만 만약 어렵다면 평소 관심있는 곳이나 이 책에 소개된 내용을 토대로 이동거리나 접근성 등을 고려해서 여행 루트를 짜도 될것 같다.

 

여행 포토 에세이라는 말에 걸맞게 작가님이 직접 찍은 여행지의 모습이 담겨 있어서 그곳의 어떤지를 미리보기처럼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여행지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주소와 입장료 등이 있는지 없는지도 알려주며 해당 여행지와 관련한 여행 TIP도 적혀 있으니 꼼꼼히 참고하자. 

 


마지막은 여러가지의 여행 코스가 소개되어 있는데 BEST 안동 여행 코스를 비롯해(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여행 명소, 야경 스폿, 대표 먹거리) 일정별(당일치기, 1박 2일, 2박 3일) 여행 코스, 계절별 여행 코스 그리고 작가님의 추천 여행 코스가 그것이다. 

 

특히 작가님의 추천 여행 코스를 보면 아이들이 있는 경우 전통문화를 학습할 수 있다거나 연인들을 위한 SNS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는 곳으로 추천되기도 하는데 이는 꼭 대상을 한정짓기 보다는 개별적인 관심에 따라 충분히 이 코스대로 가볼 수도 있을것 같다. 

 

로컬 작가님의 애정이 물씬 묻어나는 안동 여행 포토 에세이라고 생각하며 많은 분들이 안동의 여러가지 매력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