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리커버 에디션)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전천당 시리즈 아마 모르진 않을 것이다.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가 쓴 작품으로 현재 시리즈가 15권까지 출간되었을 정도로 인기이다. 얼마나 더 출간될지는 알 수 없지만 과자 가게라는 소재의 특성상 과자라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니 아마도 내용에서는 무궁무진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전천당 시리즈가 15권의 출시 즈음해서 리커버 특별판이 함께 출간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표지가 선명해서 과자점 특유의 화려했던 기존의 표지에서 좀더 몽환적인 느낌으로 변한것 같다.  

 


1권에서는 인어 젤리, 맹수 비스킷, 헌티드 아이스크림, 붕어빵 낚시, 카리스마 봉봉이 나온다. 낡아 보이는 전천당이라는 과자 가게. 우연히 발견했지만 그곳을 찾아 온 사람들은 현재 자신에게 절실히 필요해 보이는 이상한 과자를 가져가고 일견 문제를 해결하는것 같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주의사항이다. 우리가 신경쓰지 않을 뿐 우리가 구매하는 물건에는 먹는 것이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이든 주의사항이 있다. 

 

과자를 먹고 자신의 고민이 해결되는것 같지만 과자를 먹는것보다 중요한 것은 주의사항을 잘 알고 있어야 하는데 일단 먹고 보거나 이 부분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은 행운이라고 생각했던 일이 곧 불행으로 바뀌기도 하는 것이다. 

 

그러니 과자를 통해 행운을 얻게 될지 아닐지는 오롯이 과자를 먹는 사람에 달리기도 한 것이다. 아마도 이 부분이 전천당 시리즈의 묘미이자 이 작품이 궁극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바가 아닐까 싶다. 그래서 이 책은 단순히 재미난 이야기를 넘어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레 교훈을 배울 수 있는, 어쩌면 이 부분이 이야기의 핵심일거란 생각도 든다. 

 

 

다시 봐도 재밌고 앞으로는 또 어떤 능력을 가진 과자가 나올지도 궁금하고 기대되는 작품이다. 게다가 리커버 특별판에는 홀로그램 카드, 일러스트 엽서, 스티커와 책 안쪽에 사인과 감사 메시지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더욱 좋았다. 특히 홀로그램 카드는 제법 소장가치가 높아 보여서 시리즈를 통해 모두 모으고 싶어질 정도이다.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과자들의 등장은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고 그 과자를 통해 일어나는 일은 흥미롭고 재미있기까지 하다. 게다가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도 있을 것이며 그 과정에서 교훈까지 얻을 수 있는 작품이기에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인기는 책이 출간되는 동안 계속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