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식이 돈이다
토리텔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에 대한 공부가 중요한 시점이다. 아이, 어른할 것 없이 모두 중요하고 특히 경제와 관련해서 기본적인 정보/지식부터 제대로 알아야 한다. 이는 단순히 상식적인 차원을 넘어 이제는 재테크와도 무관하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제지식이 돈이다』는 이런 취지에 아주 잘 맞는 도서라 생각한다. 아는게 힘이라는 말을 넘어 아는게 돈이 되는 세상이 되었고 특히 요즘 주식 투자, 코인 투자, 부동산 투자 등과 같이 어린 아이들부터도 관심을 가진다는 다양한 투자와 재테크 관련 정보를 제대로 습득하기 위해서도 그 기초가 되는 경제 지식에 대한 이해는 필요해 보인다.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경제라는 큰 테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정보 제공를 시작으로 금리와 관련한 내용, 요즘 아마도 많은 분들이 속상하실 주식시장 관련 내용, 여전히 대한민국에서는 가장 큰 투자처이자 재테크 수단, 나아가 평생 소원일수도 있는 부동산 관련 이야기로 이어진다. 

 

또 요즘은 주식도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고 단순히 경제 상황이 국내에 한정된 것이 아닐정도로 세계 경제가 우리나라의 주식 시장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안다면 세계 경제에 대한 정보도 필수적으로 이해를 해야 할 것이다. 

 

 

여기에 국내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수출과 내수기업 관련 정보, 최근의 경제 상황에서도 여러 변화를 보이고 있고 이 역시 알아두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달라지는 미래 산업에 대한 정보 역시 놓칠 수 없는 정보이다. 

 

사실 경제라고 하면 통계와 같은 각종 지표를 빼놓을 수 없는데 이를 제대로 보고 이해하기란 초보자는 쉽지 않은데 이 책은 지표와 통계 정책을 하나의 장으로 떼어내어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참 좋았던것 같다. 

 


9장과 10장의 경우에는 현실 투자, 재테크 편이라고도 할 수 있고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기초적인, 그래서 앞선 이야기들만큼이나 꼭 알아야 두어야 할 투자와 재테크 상품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는데 바로 다양한 은행 상품, 세금 관련, 금융거래 정보와 신용 등급 관리와 종잣돈, 경제 기사 활용법 등이 소개된다.

 

책은 상당히 실용적인 내용들이 많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꼭 알아 두어야 할 내용들도 알차게 채워져 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경제 교육, 금융 교육, 재테크, 투자 등과 관련해서 여전히 초보자이거나 뭔가를 해보고 싶긴 한데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에겐 더없이 훌륭한 경제지식을 제공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