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탐구 생활 - ‘진짜 취향’으로 가득한 나의 우주 만들기 프로젝트
에린남 지음 / 좋은생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취향을 잘 안다는 것은 참 중요하다. 그럼 적어도 어떤 선택에 있어서 고민하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고 자신이 소유하는 물건 역시 불필요한 것들을 제외시킬 수 있고 그런 취향들이 모인 공간에 있으니 삶이 더 즐거울 수 있으니 말이다. 

 

자신의 취향을 알고, 자신만의 취향으로 삶을 채워가는 사람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그 취향이 고스란히 묻어나서 참 멋진것 같다. 소위 진짜 개성있는 사람이라는 생각도 든다. 그래서인지 화려함으로 무장하지 않아도, 비싼 물건들로 자신의 감싸지 않아도 오히려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있는 사람이 더 멋스럽게 다가오고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취향 탐구 생활』이라는 책이 더욱 의미있게 다가오는 이유는 자신만의 취향찾기 프로젝트 같은, 독자들에게 '저의 취향은 어떴습니다'라고 말함과 동시에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라고 묻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과연 작가님은 자신의 취향을 찾기 위해 어떻게 했을까하는 궁금증과 함께 그럼 나도 해볼까 싶은 생각이든다. 

 

자신의 취향이 묻어나는 것들은 좀더 소중하게 다가오고 그런 것들이 물건일 경우에는 보통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마치 자신의 이야기가 물건에도 묻어나듯 어떤 부분에서는 자신의 인생의 한 부분이 되기도 하는데 작가님은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무엇인가를 만들 수 있는 이야기도 들려준다. 

 

 

게다가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작가님의 이야기를 통해서 나는 어떤가 싶은 생각을 하게 되었을 때 직접 자신도 작가님처럼 자신의 취향과 자신의 우주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빈 공간 속 자신의 취향을 적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진짜 자신의 취향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도 있을것 같다.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일러스트들이 중간중간 나오기 때문에 글을 읽는 묘미도 더 커진다. 책의 크기도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귀엽지만 자신의 취향을 알아가는 시간이 꽤나 즐거울 수 있음을 보여주는, 더 늦기 전에 내가 좋아하고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장소나 물건들은 무엇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