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에 힘이 되는 인생 명언 365 - 매일 새로운 나를 위한 마법의 명언 한 줄
김우태 지음 / 다른상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다양한 출처의 명언들을 많이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매번 비슷한 말이 반복되는것 같아 읽기를 그만두었는데 살다보니 또 이런 말들이 필요한 순간들이 때때로 발생해서 이렇게 찾아읽어보게 된다. 

 

차마 누군가로부터 조언을 듣기 힘들거나 또 때로는 나의 치부를 드러내놓고 위로를 받는 것초자 싫어질 때 그냥 담담히 이렇게 책을 통해 나의 마음을 다잡고 위로받기도 하고 때로는 힘을 얻기도 하는 순간들이 필요해 보인다. 

 

 

이 책이 좋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내 삶에 힘이 되는 인생 명언 365』 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크게 두 가지이다. 이 책이 지향하고 있는 목표라고 해야할까? 책의 내용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일단 좋다. 

 

책 속의 메시지를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힘을 내도록 해주고 나머지 하나는 이런 명언을 365일에 걸쳐서 마치 마음 수양을 하듯이 읽어갈 수 있다는 사실이다. 물론 한번에 먼저 쭉 다읽어도 좋다. 그리고 매일매일 하나씩 되새김질하듯 다시 읽어도 된다. 아니면 다 읽고 난 뒤에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인생 명언을 골라서 필사를 해두고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인생 명언이 이렇게나 많으니 그중에서 자신의 인생 모토로 삼아도 될만한 문장을 발견할 수도 있을테고 아니면 지금 자신의 생활 전반에 비추어 보아 필요한 명언을 따로 적어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하루에도 몇 번씩 보며 힘을 얻는 방법도 꽤나 괜찮아 보인다. 

 

어떤 식으로 활용하든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데 짧은 인생 명언을 먼저 제시하고 이어서 그 명언과 관련한, 그 명언에 대한 작가님의 생각이 덧붙여진 형식이라 부담없이 읽을 수 있지만 그 의미는 크게 와닿을 수 있는 자기계발 도서로서는 상당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