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북부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스페인 순례길을 떠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종종 들리는 요즘 덩달아 해외여행기를 소개하는 에세이나 여행 가이드북의 출간도 활발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만나보게 된 『해시태그 스페인 북부』는 제목 그대로 스페인 북부를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더없이 많은 도움이 될 여행 가이드북이다. 

 


먼저 스페인 여행에 앞서서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데 역사, 음식과 같은 먹거리, 축제, 유네스코 세계 유산, 물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스페인을 여행하는 방법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 책에서는 자동차로 스페인을 여행하는데에 주목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스페인 자동차 여행의 매력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방법, 도로사정이나 고속도로 여건, 렌터카 예약, 도로 운전히 주의사항 등을 잘 정리해서 알려주고 렌트 보험과 차량 인도 시 유의점과 같은 정말 중요한 정보도 꼼꼼히 챙겨준다. 

 

 

이후 나오는 여행은 대표적인 스페인 북부 지역인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바르셀로나 근교, 사라고사, 빌바오, 세고비아 등이 소개되는데 사실 낯선 지명의 도시들이 많아서 스페인 북부를 쭉 훓는 방법으로 여행을 해보면 상당히 매력적일것 같다. 

 

또 앞서 언급했던 스페인 순례길의 종착역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가 마지막에 소개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여러 국가의 여러 도시에서 출발점을 삼아 이 곳을 향해 수 백 km를 걷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낯설지만 소개된 도시들에 더욱 관심이 생긴다. 

 

 

해시태크 여행 가이드북의 좋은 점은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을 정도로 정보가 상세하고 비교적 빠르게 그 정보를 업데이트해서 신간도서를 출간하며 또 사진 이미지를 많이 사용해서 해당 장소나 도시들에 대해 낯설지만 그곳이 어떤지 짐작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서도 역사와 문화적 가치나 의미를 함께 담아내고 있는 점도 좋았던것 같다. 이런 부분들을 알고 간다면 그 여행지를 실제로 눈으로 봤을 때 와닿는게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덧붙여 해당 관광지나 장소들에 대한 주소, 운영시간, 전화번호도 꼼꼼하게 알려주니 참고하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