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재밌는 일이 일어날 것만 같아 - 우리는 일요일마다 그림을 그리는 것뿐인데
아방(신혜원)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를 해야 할 때 재미까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행위가 더 즐겁지 않을까? 비주얼 아티스트인 아방 님의 즐거움에 대한 자신만의 소신이 담겨져 있는 책, 『꼭 재밌는 일이 일어날 것만 같아』는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것 같아 꽤나 인상적인 작품이였다.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상당히 인기라고 하는데 솔직히 이름이 낯선데도 불구하고 표지 속 그림이 어딘가 많이 본 듯하다 싶었던 이유가 뭘까 싶었더니 예전에 타 출판사를 통해 이분의 작품(포스터북)을 본 적이 있었던 것이다. 에세이집도 여러 권 있는데 책을 만나보는 건 처음이지 싶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그림 수업인 ‘아방이와 얼굴들’에 대한 이야기를 소재로 글을 쓰고 있는데 책의 초반에 이 그림 수업과 관련해서 인터뷰가 실려 있어서 관심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어린 시절 다녔던 미술 학원과는 달리 취미를 위해서도 악기와 함께 꼭 배워보고픈 것이 그림이였기에 개인적으로는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었던 책이기도 했다.

 

지금의 인기를 얻기까지 결코 쉽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작가님은 담아내고 있는데 그 글 속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잘 그리든 못 그리든 그려진 그림에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작가님은 다른 사람의 그림 속에서 장점을 찾기는 쉽지만 정작 자신의 그림 속에서 장점을 찾기 쉽지 않다고도 말한다. 그리고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사람들이 그림 수업에 찾아오는 것이라고.

 

잘 그리고 싶은 마음도 있겠지만 내가 잘 그리는지 궁금하기도 하다는 말이고 어디가 부족한지도 알고 싶을것 같은 마음 알것도 같다. 

 


그리고 책 곳곳에는 작가님도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쉽지 않았음을 이야기 하는데 스스로가 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도 알려준다. 스스로가 자신에게 착실하게 해왔다고 말한다는 것은 자부심마저 느껴지기도 하는데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단언하고 있는 부분이 참 멋지게 느껴진다. 

 

어떤 일에 열정을 갖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한다는 것, 그렇다면 어느 순간에는 빛을 보게 되지 않았을까? 아방 님처럼 말이다. 

 

이 책을 통해서 그림 수업에 대한 이야기만이 아니라 작가님의 일상 속에서의 에피소드, 지금까지 오는 동안의 일들도 담아내기 때문에 가슴 속에 꿈을 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시간과 노력, 그리고 열정을 쏟는 행위가 얼마나 멋진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